복음
2013.12.01 18:58

성경의 구원-3 유월절

조회 수 515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장 유월절

제임스 낙스 지음 / 이우진 옮김

이 글은 제임스 낙스 목사님의 설교 시리즈인 Salvation Sermon Series를 의역한 것입니다.

 

1. 히브리서 11장과 출애굽기 12장을 보겠습니다. 먼저 히브리서 11장을 보겠습니다. 믿음을 통해 그는 유월절과 피 뿌리는 것을 지켰으니 이것은 처음 난 것들을 파멸시킨 자가 그들을 건드리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11:28)

 

2. 이제 출애굽기 12장을 보겠습니다. 주께서 이집트 땅에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 달이 너희에게 달들의 시작이 될지니 곧 그것이 너희에게 한 해의 첫 달이 될지니라. 너희는 이스라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라. 이 달 십일에 그들은 자기 조상들의 집에 따라 자기들을 위해 각 사람이 어린양을 취하되 한 집에 어린양 한 마리를 취할지니라. 그 어린양에 대하여 집안사람이 너무 적으면 그와 그의 집의 이웃이 혼들의 수에 따라 그것을 취하되 각 사람이 자기가 먹는 양에 따라 그 어린양에 대하여 계산할지니라. 너희의 어린양은 흠이 없고 일 년 된 수컷으로 하라. 너희는 양이나 염소 중에서 그것을 취하고 같은 달 십사일까지 그것을 간직하였다가 저녁때에 이스라엘 회중의 전체 집회에서 그것을 잡으라. 그들은 피를 취하여 그것을 먹을 집의 양옆 기둥과 위의 문기둥에 뿌리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먹되 불에 구워 누룩 없는 빵과 쓴 채소와 함께 그것을 먹을지니라. 그것을 날로 먹거나 결코 물에 삶지 말고 그것의 머리와 다리와 내장을 불에 구우라. 너희는 아침까지 그것 중에서 아무것도 남겨 두지 말며 그것 중에서 아침까지 남은 것은 불로 태울지니라.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지니 곧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그것을 먹을지니라. 그것은 주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이 밤에 이집트 땅을 두루 지나가며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이집트 땅의 처음 난 모든 것을 치고 또 이집트의 모든 신에게 심판을 집행하리라. 나는 주니라. 그 피가 너희가 거하는 집 위에 있어 너희를 위해 표가 되게 할지니라. 내가 그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내가 이집트 땅을 칠 때에 그 재앙이 너희 위에 임하여 너희를 멸하지 아니하리라. 이 날은 너희에게 기념일이 될지니 너희는 이 날을 너희 대대로 주를 위한 명절로 지키고 규례에 따라 그것을 영원토록 명절로 지킬지니라.( 12:1-14)

 

3. 12절에 보시면 이집트를 지나며 심판을 집행하시는 분은 죽음의 천사가 아니라 주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지금 우리가 읽은 본문을 성취하셨습니다. 여러분이 성경을 읽어보면 구원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받는 것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두 가지 단어가 바로 피와 어린양입니다. 만일 성경에서 피를 제거하면 기독교는 이 세상의 죽은 종교 중 하나일 뿐입니다. 성경에서 어린양을 제거해도 결과는 마찬가지입니다. 성경에서 피와 어린양을 빼면 기독교는 생명이 없는 죽은 종교가 됩니다.

 

4. 아담과 아벨과 유월절과 이스라엘의 희생제사와 가나안 정복과 침례인 요한과 예수 그리스도의 출생을 지나 계시록에서 왕좌에 앉아계신 죽임 당하셨던 어린양에 이르기까지 성경은 어린양과 그분의 피가 그 중심에 흐르고 있습니다. 성경의 주제는 세상 죄를 제거하시는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5.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 죄를 제거하실 수 있었던 것은 예수님이 순결한 양이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겸손하고 온유한 양이었기 때문도 아닙니다. 훌륭한 삶을 살고 우리에게 좋은 본을 남겨주셨기 때문도 아닙니다.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값을 치르시고 우리의 죄를 제거하실 수 있었던 것은 소중한 그 피를 흘려주셨기 때문입니다. 만일 성경에서 어린양의 피를 제거하면 기독교는 몰몬교나 불교나 이슬람과 같은 종교가 됩니다. 성경에서 어린양의 피를 제거하면 우리가 아무리 하나님을 열심히 믿고 성경대로 살아도 우리는 모두 지옥에 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하게도 전에도 계셨고 지금도 계시고 앞으로도 계실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이 세상의 죄를 제거했습니다.

 

1. 모든 사람은 각자 어린양에 개인적인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6. 다시 3절을 보겠습니다. 너희는 이스라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라  모든 사람들이 이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가난하든 부유하든, 교육을 많이 받았든 그렇지 못했든, 나이가 많든 어리든, 남자든 여자든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어린양을 잡아야 합니다.

 

7. 성경은 각 사람이(every man) 어린양를 취하되 한 집에 어린양 한 마리를 취할지니라.”고 합니다. 모든 이스라엘 사람이 어린양을 취해야 하는데 한 집에 한 마리씩 잡아야 합니다. 그런데 성경은 각 사람(every man)”이 즉 모든 남자가 어린양을 취하라고 합니다. 가정을 위해 어린양을 잡아야 하는 책임이 남자에게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한 집의 가장이라면 여러분 가족이 어린양을 알아야 할 책임이 다른 누구도 아닌 여러분에게 있는 것입니다.

 

8. 집안에 속한 모든 사람들, 엄마, 할머니, 할아버지, 아들, , 조카, 가정부 등 그 집에 속한 모든 사람이 반드시 어린양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은 반드시 어린양과 관계를 맺어야 했습니다.

 

9.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여러분은 어린양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었습니까? 여러분이 저와 어떤 관계를 맺었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우리 교회와 어떤 관계를 맺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어린양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었습니까? 여러분은 어린양을 개인적으로 알고 있습니까? 여러분의 아버지나 어머니나 아내나 남편이 어린양과 개인적으로 어떤 관계를 맺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 개인이 어린양과 어떤 관계를 맺었는지가 중요합니다.

 

10.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적인 구원자로 받아들인 적이 있는지 물어보면, 즉 구원받았는지 물어보면 자기 아내 얘기를 하거나 남편 얘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내가 열심히 교회에 다니고 있다거나 자신도 어렸을 때부터 교회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개인적인 관계를 맺지 않는다면 그러한 것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개인적으로 어린양과 관계를 맺지 않으면 아무리 가까운 사람이라해도 다른 사람이 어린양과 관계를 맺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2. 여러분의 어린양은 흠이 없어야 합니다

11. 5절을 보겠습니다. 너희의 어린양은 흠이 없고…” 여러분의 어린양은 흠이 없어야 합니다. 점도 없어야 합니다. 어떤 잘못도 저지른 적이 없어야 합니다. 더러움이나 불순함도 없어야 합니다. 어떠한 종류의 죄도 지은 적이 없어야 합니다.

 

12.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십니까? 모세는 여러분의 어린양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모세는 여러분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노아도 여러분의 어린양이 될 수 없습니다. 다윗이나 바울도 여러분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베드로나 모든 교황들도 여러분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모하메드나 석가모니나 공자도 여러분의 어린양이 될 수 없습니다.

 

13. 대속할 어린양이 흠이 없어야 한다면 이런 모든 사람들은 어린양이 될 수 없다는 겁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3:23). 모든 사람은,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죄가 있고 흠이 있기 때문입니다.

 

14. 우리는 흠이 없는 어린양을 찾아야 합니다. 저는 한 분을 알고 있습니다. 그분의 이름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그분의 혈관에는 하나님의 피가 흐릅니다. 그분 안에는 아담의 타락한 본성이 없습니다. 그분은 처음부터 흠이 없었습니다.

 

15. 다윗은 자신이 죄악 중에 태어났다고 고백했습니다. 자신의 어머니가 죄 중에 자신을 낳았다고 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태어나는 순간 잘못된 호흡을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자신은 처음부터 흠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16.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라고 알려진 하나님의 어린양은 하나님의 씨로 말미암아 잉태되셨고 하나님의 피를 가지고 있었으며 모든 면에 있어서 하나님께 순종하셨고 단 한번도 죄를 지은 적이 없었습니다. 예수님은 흠이 없는 하나님의 어린양이셨던 것입니다.

 

3. 예수님은 저녁에 돌아가셨습니다

17. 계속해서 6절을 보겠습니다. 같은 달 십사일까지 그것을 간직하였다가 여러분이 복음서를 공부해 보시면 이 날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날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저녁때에 이스라엘 회중의 전체 집회에서 그것을 잡으라. 이스라엘 민족은 십자가 주위에 모였습니다. 그들은 빌라도의 법정으로 모였고 헤롯의 궁전으로 모였습니다. 그들은 대제사장에게로 모였습니다. 그들은 모여서 목소리를 높여 그를 십자가에 못박으라. 우리에게는 강도인 바라바를 주고 저 어린양은 십자가에 못박으라.’고 외쳤습니다.

 

18. 이스라엘 온 민족은 예수님의 죽음을 위해 외쳤습니다. 예수님은 오전에 돌아가시지 않았습니다. 오후에 돌아가시지도 않았습니다. 오후 3시쯤에 돌아가신 것도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저녁때가 되어 자신의 영은 아버지께 맡기시고 돌아가셨습니다. 왜 예수님께서 저녁에 돌아가셨는지 아십니까? 예수님은 하나님의 유월절 어린양이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흠 없는 어린양이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피를 적용할 사람들을 구원할 하나님의 어린양이었기 때문입니다.

 

4. 어린양의 피를 취해야 합니다

19. 계속해서 7절을 보겠습니다. 그들은 피를 취하여 그것을 먹을 집의 양옆 기둥과 위의 문기둥에 뿌리고 그들은 반드시 어린양의 피를 취해야 했습니다. 단지 어린양을 잡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린양을 잡았다고 해서 구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어린양을 잡아서 그 피를 취해야 했습니다. 그들은 어린양의 피를 취해 그것을 문 기둥에 뿌려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린양을 죽이고 피는 그대로 두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린양을 잡거든 그 피를 취하라고 하셨습니다.

 

20. 하나님께서는 어린양을 잡아 그 피를 취하여 그것을 양옆 기둥 위와 문기둥에 뿌리라고 하셨습니다. 어린양의 피를 취해 적절한 곳에 적용해야 했던 것입니다. 그들이 어린양의 피를 취했다 해도 그것을 옷장에 넣어두었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어린양의 피를 부엌 서랍에 넣어두었다면 아무런 유익을 얻지 못했을 겁니다. 자동차 트렁크에 넣어두었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었을 겁니다. 왜냐하면 어린양과 아무도 모르게 비밀스런 관계를 맺어야 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린양과 관계를 맺기는 하지만 그것을 아무도 모르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21. 여러분은 어린양의 피를 취해서 그것을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문 기둥에 뿌려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어린양을 믿는다는 사실을 모든 사람이 알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성경은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주 예수님을 시인하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마음 속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고 하셨습니다(10:9-10).

 

22.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고백하지 않고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어린양의 피를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곳에 뿌리라고 하지 않으시고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곳, 즉 문기둥에 뿌리라고 하신 것입니다.

 

5. 어린양의 고기()를 먹어야 합니다

23. 계속해서 8절을 보겠습니다. 그 밤에 그 고기를 먹되 불에 구워 누룩 없는 빵과 쓴 채소와 함께 그것을 먹을지니라.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사람의 아들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그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누구든지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에게는 영원한 생명이 있나니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일으키리라. 내 살은 참으로 양식이요 내 피는 참으로 음료이니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느니라.라고 하신 겁니다( 6:53-56).

 

24. 사람들은 이 말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혼란스러워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매우 중요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어린양의 피를 취해서 밖에 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린양을 먹어 그분의 살을 안에 소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 곧 영광의 소망이시니라. 라고 하신 겁니다( 1:27).

 

25. 성경의 원칙은 이렇습니다. 문기둥, 즉 외부에 뿌린 어린양의 피는 구원을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어린양의 고기를 먹는 것, 즉 내부로 소화시킨 어린양의 고기는 만족을 위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개인적인 구원자로 소유했다는 사실로 인해 만족하지 않으셨습니까? 참된 안전을 누리고 있지 않으십니까? 언제 죽음이 닥쳐도 결국 아무것도 잃을 것이 없다는 사실에 평안을 누리지 않으십니까? 여러분은 어린양의 고기를 먹어야 참된 만족을 누릴 수 있습니다.

 

6. 어린양에 관해 아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26. 이제는 흔히 저지르는 실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어린양에 관해 아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죽임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세로부터 들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교육받았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고 있었습니다. 흠 없는 어린양이 있어야 하고, 그 어린양을 잡아야 하고, 그 어린양의 피를 뿌려야 한다는 정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27.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 밤에 이집트에 찾아오셨을 때 그러한 정보를 알고 있다고 해서 죽음을 면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어린양에 관해 아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린양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고 알고 있어야 하며 잡아서 피를 흘리게 해야 합니다. 단지 어린양에 대해 아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28.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에 관해 아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거듭나야 한다는 사실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서만 구원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식이나 정보를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오늘밤 여러분을 찾아오셔서 여러분의 생명을 요구하실 때 어떻게 하면 구원받을 수 있는지 아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안전도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29. 마귀도 알고 있습니다. 마귀도 예수 그리스도의 피만이 인간의 혼이 구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귀는 사람들이 그 사실을 모르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마귀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능력에 대해 알고 있지만 그것이 그에게 아무런 유익을 주지는 못했습니다. 단지 어린양의 피에 관해 아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어린양의 피를 적용해야 합니다.

 

7. 어린양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30. 둘째, 어린양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번 생각해보세요. 하나님께서 유월절 밤에 이스라엘 민족을 찾아오셨을 때 그들이 어린양을 잡지는 않고 그냥 보관만 했다면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하나님, 보세요. 어린양입니다. 저는 이렇게 아름다운 어린양은 본 적이 없습니다. 흠이 없고 점도 없습니다.” 만일 그들이 어린양을 가지고 있었다 해도 죽이지 않았다면 그들은 죽임을 당했을 것입니다.

 

31. 이스라엘 백성이 구원받을 수 있었던 것은 어린양의 아름다움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어린양의 순수함 때문도 아니었습니다. 어린양의 깨끗함 때문도 아니었습니다. 어린양의 순결함 때문도 아니었습니다. 어린양의 순결함이나 깨끗함이나 순수함이나 아름다움은 아무리 오랫동안 감상해도 결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어린양은 반드시 죽어야만 합니다. 어린양은 반드시 피를 흘려야만 합니다. 어린양이 흘린 피는 반드시 문기둥에 뿌려야 합니다.

 

32. 우리 주위에 있는 교회들 중에는 어린양의 아름다움이나 그분의 고귀한 생애나 깨끗함이나 순결함에 대해 얘기하면서 예수님을 본받자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예수님을 본받아도 예수님께서 죽으시고 피를 흘리시고 그 피를 우리가 자신에게 적용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33. 예수 그리스도께서 흘리신 피 외에는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생애가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이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예수님의 선행이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예수님의 순수하심과 정결하심이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여러분은 십자가에 못박힌 하나님의 어린양의 피를 믿어야만 합니다. 그 외에는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이 전혀 없습니다.

 

8. 다른 사람의 어린양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34. 셋째, 우리가 피해야 할 세 번째 오류는 다른 사람의 어린양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어린양은 여러분에게 아무런 유익을 주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어린양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목사가 아무리 예수님과 친밀한 관계에 있다 할지라도 여러분이 예수님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지 않으면 여러분은 지옥에 가게 될 것입니다. 우리 교회의 성도들이 아무리 예수님과 개인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맺었다 할지라도 여러분이 예수님과 아무런 관계를 맺지 않으면 여러분은 하늘나라에 갈 수 없습니다. 엄마나 아빠가 대신 관계를 맺어줄 수도 없습니다. 대신 예수님을 믿어줄 수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어린양을 먹어야 합니다. 스스로 예수님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어린양의 피를 여러분 자신이 직접 자신에게 적용해야 합니다.

 

35. 유월절 밤에 하나님께서는 직접 이집트로 가셨습니다. 하나님은 다른 누군가를 보내신 게 아니라 자신이 직접 이집트로 찾아가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찾아가셨을 때 사람들은 어떻게 준비를 하고 있었을까요? 어떤 사람이 하나님을 보고 이렇게 얘기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하나님, 저를 죽이실 수 없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을 보세요. 저는 우리 마을에서 가장 성경적인 교회의 회원으로 등록했습니다.” 그 사람은 결코 살아남지 못했을 겁니다.

 

36. 하나님께서는 교회 회원 가입한 사람을 찾으러 오지 않으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순결한 어린양의 피를 보러 오셨습니다. 다음 집으로 가니 또 다른 사람 있습니다. 그는 주님을 보고 이렇게 외칩니다. “잠깐만 기다려주세요. 저를 죽이실 수 없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을 좀 보세요. 여기 보세요. 제 침례증서입니다.” 이 사람도 살아남지 못할 겁니다. 침례나 세례로는 누구도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누가 침례를 받았는지 보러 오신 게 아닙니다. 주님은 어린양의 피를 보러 오셨습니다. 얼마나 많은 헌금을 했는지도 상관없습니다. 얼마나 많은 봉사를 했는지도 상관없습니다. 주님은 어린양의 피를 보러 오셨습니다.

 

37. 어린양의 피가 없었다면 그 유월절 밤에 아무도 구원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아니었다면 우리 중 누구도 구원받지 못했을 거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여러분을 죄에서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9. 어린양의 피를 적용하는 것을 미루는 것은 위험합니다

38. 넷째, 우리가 피해야 할 네 번째 오류는 미루는 것입니다. 유월절 밤에 어떤 이스라엘 사람이 있었다고 합시다. 그는 어린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린양을 죽였습니다. 어린양의 피를 모아두었습니다. 그러나 어린양의 피를 문기둥에 뿌리지는 않고 속으로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어린양의 피를 문기둥에 뿌리기는 해야 할거야. 하지만 좀 나중에 해도 되겠지. 오늘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꺼야. 하나님께서 오늘 밤 찾아오시지는 않을 꺼야. 언젠가는 오시겠지. 하지만 오늘은 아닐 꺼야. 좀 더 생각해 보고 뿌려도 늦지 않을 꺼야. 하나님의 말씀도 참되고 대언자들의 증언도 모두 사실일 꺼야. 하지만 서두를 필요는 없어. 나중에 언젠가 문기둥에 뿌리면 되겠지.” 이 사람도 유월절 밤에 살아남지 못했을 겁니다.

 

39. 이곳에 계신 분 중에도 이 사람과 비슷한 생각을 하는 분이 있을 겁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고, 어떻게 구원받는지도 알고 있고,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지옥에 간다는 사실도 알고 있고, 나중에 언젠가 예수님을 믿어야겠다고 생각하는 분이 있을 겁니다.

 

40. 그러나 우리가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아는 사람은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 구원받은 상태가 아니라면 앞으로 구원받게 될지 혹은 그전에 구원받지 못하고 죽을지 알 수 없습니다. 구원에 있어서는 둘 중 하나입니다. 구원을 받았든지 받지 못했든지 둘 중 하나입니다. 구원을 받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구원받게 되는 것은 없습니다. 현재 구원을 받았든지 아니면 범법과 죄들 가운데 죽어 있던지 둘 중 하나입니다.

 

41.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구원을 받았든지 받지 못했든지 둘 중 한 가지 상태에 있습니다. 구원을 받고 있다거나 구원에 아주 가깝게 근접했다거나 하는 것은 없습니다. 구원에 아주 가깝게 근접했다 하더라도 구원받지 못했다면 그것은 구원받지 못한 겁니다. 거의 구원받은 것은 전혀 구원받지 못한 겁니다. 언젠가 구원받게 될지 아닐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지금 현재 구원받은 게 아니라면 전혀 구원받은 게 아닙니다.

 

10. 어린양의 피를 신뢰하면 구원을 받습니다

42. 이제 어린양의 피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어린양의 피를 신뢰한 사람들은 구원을 받습니다. 다시 12절을 보겠습니다. 내가 이 밤에 이집트 땅을 두루 지나가며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이집트 땅의 처음 난 모든 것을 치고 또 이집트의 모든 신에게 심판을 집행하리라. 나는 주니라. 그 피가 너희가 거하는 집 위에 있어 너희를 위해 표가 되게 할지니라. 내가 그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내가 이집트 땅을 칠 때에 그 재앙이 너희 위에 임하여 너희를 멸하지 아니하리라.(12-13) 하나님의 원칙은 매우 단순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잘 들어보세요. 어린양의 피를 신뢰한 사람들은 구원받았습니다.

 

43. 둘째, 어린양의 피를 신뢰하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에 의해 멸망 당했습니다. 중간지대는 없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린양의 피를 믿고 구원받았든지 아니면 어린양의 피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멸망 당하게 될 것인지, 둘 중 하나입니다.

 

44. 셋째, 다시 3절을 보세요. 너희는 이스라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라. 이 달 십일에 그들은 자기 조상들의 집에 따라 자기들을 위해 각 사람이 어린양을 취하되 한 집에 어린양 한 마리를 취할지니라. 그 어린양에 대하여 집안사람이 너무 적으면 그와 그의 집의 이웃이 혼들의 수에 따라 그것을 취하되 각 사람이 자기가 먹는 양에 따라 그 어린양에 대하여 계산할지니라.(3-4)

 

45. 어린양은 가족과 이웃에 수의 따라 취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이 예수님을 믿으면 가족이나 이웃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모르겠다고 걱정하기도 합니다. 그들이 화를 내거나 조롱하지는 않을까 걱정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가족과 이웃에게도 어린양의 피가 필요합니다. 어린양의 피가 없으면 모두 죽임을 당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없이 죽으면 자신의 죄 가운데 죽게 되고 지옥에 가게 됩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사람들이 비웃을 것을 걱정할지 모르지만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죽어서 어디에 가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어린양의 피가 없으면 하나님께서 찾아오셔서 생명을 요구하실 때 죽어서 지옥에 가게 됩니다.

 

46. 우리의 느낌이나 감정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게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우리를 어떻게 보느냐 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게 있습니다. 매 분 마다 68명이 죽는다고 합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영원 속으로 들어가고 있는 겁니다. 이 세상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누가 죽어서 어디로 가건 전혀 상관하지 않고 살아갑니다. 오늘밤 여러분이 죽으면 과연 몇 명이나 여러분이 죽어서 어디로 가는지 상관하겠습니까? 그때에는 내가 살아 있을 때 예수님을 믿는 것을 누가 비웃었던 것이 무슨 상관이겠습니다.

 

47. 우리가 어린양의 피를 믿지 않고 죽으면 멸망하게 됩니다. 우리의 가족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린양의 피를 믿지 않고 죽으면 단 한 사람의 예외도 없이 모두 멸망하게 됩니다. 죽어서 지옥에 가게 되면 이 세상에서 있었던 모든 일이 정말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겁니다. 어떤 대학에 다녔었는지, 어떤 차를 탔었는지, 어떤 집에 살았는지, 얼마나 많이 배우고 얼마나 많은 재산을 가졌었고 누구에게 비웃음을 당하고 조롱 당했었고 존경을 받았었는지는 죽어서 지옥에 가고 나면 정말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겁니다. 여러분의 가족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돈도 아니고 차도 아니고 집도 아니라 어린양의 피입니다.

 

48. 느낌이나 감정이나 생각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무슨 말을 하는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본질적인 게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어린양의 피로 씻김을 받고 구원받았는지 입니다. 어린양의 피로 구원받지 못했다면 다른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모든 필요를 공급받고 모든 것을 이룬다 할지라도 죽어서 지옥에 가고 나서는 정말 그것이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어린양의 피와 어떤 관계를 맺느냐는 것입니다.

 

11. 어린양의 피로 구원받은 사람은 옛 생활을 떠나야 합니다

49. 11절을 보세요.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지니 곧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그것을 먹을지니라. 그것은 주의 유월절이니라. 37절도 보겠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라암셋에서 떠나 숙곳에 이르렀는데 아이들 외에 걷는 남자가 약 육십만 명이었으며

 

50. 여러분이 어린양의 피로 구원받았으면 여러분은 이집트를 떠나야 합니다. 여러분은 예전의 생활을 뒤로 남겨두고 떠나야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어린양의 피로 구원받고 나서 이집트를 떠났습니다. 저는 직업을 바꾸라는 말을 하는 게 아닙니다. 목수였던 사람은 목수일을 그만두라고 하는 게 아닙니다. 구원받은 사람은 직장을 그만둬야 한다는 말을 하는 게 아닙니다. 구원받은 학생은 학교를 그만둬야 한다는 말을 하는 게 아닙니다. 저는 구원받은 사람이 직장이나 학교를 그만둬야 한다는 말을 한 적이 없습니다.

 

51. 저는 여러분이 어린양의 피로 구원받았으면 이전에 즐기던 세상으로부터 떠나야 한다고 말하는 겁니다. 예전에 즐기던 쾌락들, 친구들, 방법들, 생각들을 모두 버리고 떠나야 한다는 겁니다. 여러분은 예전의 것들을 모두 뒤로 버려두고 앞에 있는 것을 향해, 그리스도의 푯대를 잡기 위해 나아가야 합니다.

 

52. 35절을 보세요. 이스라엘 자손이 모세의 말대로 행하여 이집트 사람들에게서 은 보석과 금 보석과 의복을 빌리매 주께서 이집트 사람들의 눈앞에서 백성에게 호의를 베푸사 그들이 요구하는 것들을 그들이 빌려 주게 하셨으므로 그들이 이집트 사람들을 노략하였더라.(35-36)

 

53. 이집트를 떠난다고 해서 굶어 죽지 않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집트를 떠났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살 수 있는 길을 마련해 주셨습니다. 여러분이 옛 생활과 옛 생각을 버린다고 해서 이 세상에서 살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은 구원받은 이후에 여전히 이 세상에서 살고 있지만 옛 생활과 옛 생각을 버리고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주님께서는 여러분이 살 수 있는 길을 마련해 주실 겁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살 집을 주실 것이고 입을 옷을 주실 것이고 먹을 음식을 주실 겁니다. 이집트를 떠나면 어떻게 살지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 세상 방식을 따르지 않으면 어떻게 살 수 있을지 걱정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주님을 따르면 주님께서는 여러분을 인도해 주실 겁니다.

 

54. 어린양의 피를 신뢰한 사람들은 구원받았습니다. 어린양의 피를 무시한 사람들은 멸망 당했으며 멸망 당하게 될 것입니다. 어린양의 피로 구원받은 사람들은 이집트를 떠났습니다. 옛 생활을 뒤로 남겨두고 새로운 창조물에 걸 맞는 새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55. 저는 어린 시절 친하게 지낸 친구가 있었습니다. 제가 구원받고 나서 그 친구에게 복음을 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 친구가 사는 도시로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저는 밤이 되어 그 도시에 도착했고 너무 피곤해서 다음날 만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날 저는 그 친구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날 그 친구는 자살을 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서두르지 않았던 것입니다. 진작에 그 친구를 만나서 복음을 전했다면 그 친구의 인생, 아니 영원이 달라졌을 겁니다. 그런데 저는 미루고 있었습니다. 어린양의 피가 그 친구를 구원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 친구에게 그러한 사실을 전하는 것을 미뤘던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그렇게 미루고 있던 그 밤에 하나님께서는 그 친구에게 찾아오셔서 그 친구의 목숨을 가져가버리셨던 겁니다. 그 친구가 자신의 목숨을 버렸을 때에는 어린양의 피를 전해주거나 믿을 수 있는 기회는 영원히 사라져버리고 말았습니다.

 

56. 여러분은 언제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목숨을 요구하실지 알 수 없습니다. 언제 여러분의 친구와 이웃과 가족의 목숨을 찾아가실지도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서둘러야 합니다. 너무 늦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기회가 영원히 사라져 버리기 전에 어린양의 피를 취하고 어린양의 고기를 먹어야 합니다. 우리의 이웃과 친구와 가족에게도 너무 늦기 전에 전해 주어야 합니다.

 

57. 저는 여러분이 무엇이 정말 중요한 일인지 아셨으면 합니다. 하늘나라에 가면 무엇이 가장 중요한 일이었다고 평가할지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우리가 덜 중요한 일을 하느라 가장 중요한 일을 소홀히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우리의 이웃과 가족에게 어린양의 피를 전해주는 일을 소홀히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어린양의 피를 전해주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오늘밤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 찾아가셔서 그 사람의 혼을 요구하실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58. 제가 여러분에게 한 가지 묻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린양의 피로 씻김을 받았습니까? 저는 여러분이 어린양을 아느냐고 묻는 게 아닙니다. 예수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느냐고 묻는 것도 아닙니다. 예수님이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묻는 것도 아닙니다. 언젠가 예수님을 믿을 계획이 있느냐고 묻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지금 이순간 여러분은 하나님의 어린양의 피를 여러분의 문기둥에 뿌렸느냐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린양의 피로 둘러싸인 안전한 피난처에 들어가 있느냐는 것입니다.

 

59. 만일 여러분이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여러분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건 상관없이 여러분은 위험에 처해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위험에 처해있느냐 하면 지금 지옥에 있는 것만큼이나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린양의 피로 씻김을 받지 않은 사람이 지옥에 가는 것은 시간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지금 현재 상태는 구원을 받았든지 그렇지 못하든지 둘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어린양의 피입니다.

 

60. 구원받은 분들에게 묻습니다. 여러분은 어린양의 피를 이웃과 가족에게 전해주었습니까? 어느 것도 그들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어느 것도 그들에게 영원한 만족과 행복을 줄 수 없습니다. 우리가 어린양의 피로 씻김을 받은 것처럼 그들도 반드시 어린양의 피로 씻김을 받아야 합니다. 아멘.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90 교리 성경과 지질학-6 전세계적 먼지 파형(波形)... 이우진 10.18 3734
389 복음 성경의 구원-11 세바의 여왕 이우진 02.10 5072
388 컬럼 도서출판 킹제임스 2013년 보고 및 2014년 계획 1 이우진 02.04 5187
387 복음 성경의 구원-10 예수님의 찢긴 몸 이우진 02.03 5806
386 복음 성경의 구원-9 에티오피아 내시 이우진 01.21 6483
385 복음 성경의 구원-8 단순한 복음 이우진 01.13 5375
384 복음 성경의 구원-7 구원의 증거 이우진 01.05 8308
383 복음 성경의 구원-6 구원의 길 이우진 12.28 4979
382 컬럼 제9회 가족초청 복음집회 이우진 12.21 5920
381 강해 창세기와 함께 하는 일년 52(12월 22일-31일)끝 이우진 12.16 4657
380 복음 성경의 구원-5 누가 구원받을 수 있는가? 이우진 12.16 5217
379 강해 창세기와 함께 하는 일년 51(12월 15일-21일) 이우진 12.11 5720
378 복음 성경의 구원-4 놋 뱀 이우진 12.08 6843
» 복음 성경의 구원-3 유월절 이우진 12.01 5152
376 강해 창세기와 함께 하는 일년 50(12월 8일-14일) 이우진 11.28 5986
375 복음 성경의 구원-2 문 앞에서 두드리시는 예수님 이우진 11.25 5903
374 강해 창세기와 함께 하는 일년 49(12월 1일-7일) 이우진 11.21 5520
373 복음 성경의 구원-1 간음하다 잡힌 여인 이우진 11.18 7559
372 강해 창세기와 함께 하는 일년 48(11월 24일-30일) 이우진 11.18 7652
371 양육 영적 성장-16 하나님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음 이우진 11.11 4263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30 Next
/ 30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