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리
2023.01.25 00:07

예수님은 누구인가?

조회 수 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예수님은 누구인가?

 

- 김영균 목사 - 

 

예수님의 ‘탄생일’이라고 알려진 크리스마스가 되면 전 세계가 아기 예수 탄생을 축하합니다. 문제는 이분이 누구신지에 대해서는 대부분이 정확히 모른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예수님은 사대성인 중 한 분라고 생각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예수님이 기독교의 창시자, 지저스 크라이스트-슈퍼스타, 혁명가 등등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독교 신자라고 하는 사람 중에도 예수님을 본받아야 할 지도자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사람들이 나 곧 사람의 아들을 누구라고 하느냐?”라고 하신 뒤에 제자들에게도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고 물어보셨습니다.

 

“너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그가 누구의 자손이냐?”

이 질문을 하신 예수님이 진정 누구이신지 모른다면 성탄의 의미를 제대로 알 수 없을 겁니다. 우리는 오늘 성경을 근거로 해서 예수님이 누구신지 그리고 왜 오셨는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예수님은 육체를 입고 나타나신 하나님이십니다.

디모데전서3:16에 명백히 나와 있습니다.

또한 로마서9:5에서는 ‘그분은 모든 것 위에 계시며 영원토록 찬송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고 말씀합니다. 요한일서5:20에도 ‘이분은 참 하나님이시오 영원한 생명이시니라.’고 말씀합니다.

 

부활을 의심했던 도마(Thomas)라는 제자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자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니이다’ 라고 고백했습니다. 그 누구도 이 고백을 하지 않는다면 예수님이 누구신지 모르고 있는 겁니다.

 

딤전3:16 
16논쟁의 여지가 없이 하나님의 성품의 신비는 위대하도다. [하나님]께서 육체 안에 나타나시고 성령 안에서 의롭게 되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이방인들에게 선포되시고 세상에서 믿기시고 영광 속으로 올려져서 영접을 받으셨느니라.
16And without controversy great is the mystery of godliness: God was manifest in the flesh, justified in the Spirit, seen of angels, preached unto the Gentiles, believed on in the world, received up into glory.

 

롬9:5
5조상들도 그들의 것이요, 육체에 관한 한 그리스도께서도 그들에게서 나셨으니 그분은 모든 것 위에 계시며 영원토록 찬송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5Whose [are] the fathers, and of whom as concerning the flesh Christ [came], who is over all, God blessed for ever. Amen.

 

요일5:20 
20또 [하나님]의 [아들]이 오셔서 우리에게 깨달음을 주사 우리가 진실하신 분을 알게 하셨음을 우리가 알며 또 우리가 진실하신 분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음을 아노니 이분은 참 [하나님]이시요 영원한 생명이시니라.
20And we know that the Son of God is come, and hath given us an understanding, that we may know him that is true, and we are in him that is true, [even] in his Son Jesus Christ. This is the true God, and eternal life.

 

2. 그런데 만물의 창조주요, 전지전능하시고, 무소부재하시며 지고지선하시고 거룩하고 의로우신 그 하나님께서는 무엇 때문에 인간의 몸을 입고 이 세상에 오셨을까요? 많은 목적들이 있지만 오늘은 그중 하나만 소개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나는 … 죄인들을 불러 회개하게 하려고 왔노라.”(마9:13)

“너희는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막11:15)

“주께서는 …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모두 회개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벧후3:9)

 

이로써 회개하고 주 예수그리스도를 받아들이면 하나님의 아들이 됩니다. 이는 영생이신 예수님이 내 안에 거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복음은 고린도전서15:1-9에 나와 있습니다. 이 복음을 잘 들어보세요. 이 기회는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어 영생을 얻고 구원 받으시는 복이 임하기를 바랍니다.

 

고전15:1-9
1또한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선포한 복음을 너희에게 밝히 알리노니 너희 역시 그 복음을 받았으며 또 그 가운데 서 있느니라.
1Moreover, brethren, I declare unto you the gospel which I preached unto you, which also ye have received, and wherein ye stand;
2너희가 만일 내가 너희에게 선포한 것을 기억하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또한 그 복음으로 구원을 받았느니라.
2By which also ye are saved, if ye keep in memory what I preached unto you, unless ye have believed in vain.
3내가 또한 받은 것을 무엇보다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그것은 곧 성경 기록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3For I delivered unto you first of all that which I also received, how that Christ died for our sins according to the scriptures;
4묻히셨다가 성경 기록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시고
4And that he was buried, and that he rose again the third day according to the scriptures:
5게바에게 보이시고 다음에 열두 제자에게 보이셨다는 것이라.
5And that he was seen of Cephas, then of the twelve:
6그 뒤에 그분께서 오백여 형제에게 한 번에 보이셨는데 그중의 대다수는 지금 이때까지 남아 있고 어떤 사람들은 잠들었느니라.
6After that, he was seen of above five hundred brethren at once; of whom the greater part remain unto this present, but some are fallen asleep.
7그 뒤에 그분께서 야고보에게 보이시고 다음에 모든 사도에게 보이셨으며
7After that, he was seen of James; then of all the apostles.
8맨 마지막에는 정한 때를 벗어나서 태어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나니
8And last of all he was seen of me also, as of one born out of due time.
9나는 사도들 중에서 가장 작은 자니라. 내가 [하나님]의 교회를 핍박하였으므로 사도라 불리기에 합당치 못하되
9For I am the least of the apostles, that am not meet to be called an apostle, because I persecuted the church of God.

 

“누구든지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취하라.”(계22:17)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