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리
2012.08.29 04:33

확실한 기초-제7장 하나님의 거룩함

조회 수 3637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확실한기초.jpg

 

 

 

A Sure Foundation

확실한 기초

성경의 하나님에 대해서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할 것들

James W. Knox 지음 / 조동훈 이종열 옮김

 

7장 하나님의 거룩함

 

하나님은 선하실 뿐만 아니라 완전히(perfectly) 선하십니다. 그분은 거룩한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기준에서 선하신 것을 넘어서 선하심 그 자체입니다. 그분은 선하심에 관한 모든 기준을 정해놓으셨습니다. 하나님의 기준만이 유일하며 완전한 것이기 때문에 모든 인간은 그분의 기준에 의해서 평가받아야 합니다.

그분의 기준에 합당한 선함은 당신에게 제약 없는 축복을 가져다줍니다. 조금이라도 이 기준에 벗어나면 그 벗어나는 정도에 따라 엄청난 고통을 당신은 피할 수 없게 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거룩하심에 매우 신경을 쓰신다는 증거입니다. 하나님은 죄를 짓고 있는 인간 그 누구도 영원히 행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십니다. 죄는 아주 조금이라도 완전한 거룩함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 인간에게 주신 완전한 성경 구절들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완전한 거룩하심을 고찰해 보고자합니다.

 

첫째, 하나님은 행위와 성품에서 모두 거룩하십니다. 즉 하나님께서는 옳은 것을 단순히 행하시는 것만이 아닙니다. 그분은 행하시는 모든 것에서 옳으실 뿐만 아니라 그분 자신이 옳으십니다. 그분의 성품은 영원히 고정되어 있고 변하지 않으십니다.

너희는 주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분의 발받침 앞에서 경배하라. 그분은 거룩하시도다. 주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분의 거룩한 산에서 경배하라. 주 우리 하나님은 거룩하시도다.”(99:5,9). 거룩하신 주 하나님, 그분은 진실로 거룩하십니다.

그런즉 우리가 그분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밝히 드러내는 소식이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요 그분 안에는 전혀 어둠이 없다는 것이라.(요일 1:5). 하나님은 빛과 어두움의 혼합체가 아니십니다. 그분은 어두움보다 더 밝으면서 빛보다 덜 어둡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빛이시며 그분 안에는 조금의 어두움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야고보서 1:13에서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아무도 자기가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라. 하나님께서는 악으로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 하나님은 인간처럼 죄, 욕심, 그리고 사악한 것들의 유혹으로 시험받지 않으십니다.

또한 말라기 3:6에서 하나님은 다음과 같이 선언하십니다. 나는 주라 변치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너희 야곱의 아들들이 소멸되지 아니하였느니라.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하나님은 변하지 않으신다는 점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경이롭습니다. 그분은 과거에 거룩하셨습니까? 그분은 현재 거룩하십니까? 그러면 그분은 내일도 거룩하십니까?

성경은 히브리서에서 삼위일체의 한 분이신 아들 하나님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이러므로 하나님께서도 약속의 상속자들에게 자신의 계획이 불변함을 더욱 풍성히 보여 주시려고 그 일을 맹세로써 확증하셨나니 이것은 우리 앞에 놓인 소망을 붙잡으려고 피난처로 도피한 우리가 하나님께서 거짓말하실 수 없는 두 가지 불변하는 것으로 말미암아 확고한 안위를 얻게 하려 하심이라.(6:17-18)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 나아와 믿음, 신념, 그리고 소망을 붙잡을 때, 그것이 헛되고 공허한 소망이 아님을 당신은 알게 됩니다. 당신은 당신의 소망을 변할 수 없고 변하지 않을, 그리고 당신을 절대로 실망시키지 않을 그분께 맡기고 있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13:8에서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하나님의 성품은 영원히 고정되어 있고 변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행함과 성품에 있어서 항상 거룩하십니다.

 

둘째, 하나님은 거룩하시기 때문에, 그분의 행위는 언제나 영원히 옳으십니다. 욥기 34:10을 보겠습니다. 그러므로 명철한 자들이여, 당신들은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하나님은 결코 악을 행하지 아니하시며 전능자는 결코 불법을 행하지 아니하시나니 당신은 하나님이 결코 악을 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분은 어떠한 불법도 행하지 아니하십니다. 인간은 자신의 최고 상태에서도 죄인일 뿐이지만, 하나님은 어떤 악이나 불법도 행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과거에도 미래에도 죄를 짓지 아니하십니다. 그분은 결코 잘못된 것을 행하지 않습니다. “주께서는 자신의 모든 길에서 의로우시며 자신의 모든 일에서 거룩하시도다.(145:17)

 

우리는 이 지구상에 존재했던 위인들을 알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위대한 교수와 종교적 지도자도 있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종교지도자들을 추종해왔습니다. 예를 들어 부처도 꽤 괜찮은 사람이었을 것이고 모하메드도 (인간이 도달할 수 있는 수준에서) 상당히 훌륭한 사람이었을 것이라 짐작합니다. 좋지 못한 종교 지도자도 있었지만 그중에는 존경을 받을 만한 지도자도 있었습니다. 공자도 솔로몬이나 구약의 지혜들을 본 뜨지 않고서도 몇 가지 좋은 생각들로 저술하였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진실은 하나도 예외 없이 이런 인간들은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거룩하지 않은 몇 가지 일들을 했다는 것입니다. 그들 어느 누구도 완전히 의롭지 않았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3:23) 만일 우리에게 죄가 없다고 우리가 말하면 우리가 우리 자신을 속이며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요일 1:8)

따라서 제가 당신에게 성경의 하나님, 즉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도록 초청한다고 할 때, 저는 그 어떤 선하고 위대한 인간보다 훨씬 뛰어난 예수님을 당신에게 인도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저는 당신에게 행실이, 항상 그리고 영원히 옳으신 그분을 당신이 믿도록 초청하는 것입니다.

 

셋째, 하나님은 선하실 뿐만 아니라 선하심을 사랑하십니다. 그분은 악한 사람은 선한 사람에게 해가 될 것을 아시기 때문에 그분은 악한 것을 증오하십니다. 하나님의 분노는 죄에 대한 자신의 거룩한 증오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옥에 대한 변명을 늘어놓으며 어리석은 논리로 하나님을 비난합니다. 그런 비판자들은 그분이 행하시는 분노, 진노, 그리고 심판을 핑계 삼아 하나님께서 거룩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죄악에 대해 심판하지 않으시다면 이것은 그분이 거룩하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만일 굶주린 한 야생동물이 침을 흘리며 당신의 어린 자녀를 공격한다면 당신이 그 야생동물을 공격하여 죽이는 당신의 행동이 과연 죄악일까요? 당신이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서 그 짐승을 죽이려고 했던 일들이 자녀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입증하지 못하는 것입니까? 그런 행동은 잘못이 없습니다. 오히려 옳은 것입니다. 이것이 자녀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완전히 행사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당신에게 질문을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심판을 행하시는 것이 잘못입니까? 하나님께서 죄에 대해서 그리고 그분의 백성에게 해를 끼치고, 파괴하고, 혹은 죽이려는 죄인들에 대해서 의로운 분노와 진노를 행하시는 것이 잘못입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 죄에 대한 그분의 진노는 그분의 거룩하심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하나님은 의로운 자를 판단하시며 하나님은 사악한 자를 향하여 날마다 분노하시는도다.(7:11) 주께서는 사악한 것을 기뻐하는 하나님이 아니시니 악이 주와 함께 거하지 못하리이다. 어리석은 자들은 주의 눈앞에 서지 못하리니 주께서는 불법을 행하는 모든 자들을 미워하시며(5:4-5)

히브리서 1:9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에 대해서 말씀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주께서 의를 사랑하시고 불법을 미워하셨으니 그러므로 하나님 곧 주의 하나님께서 즐거움의 기름으로 주에게 기름을 부어 주의 동료들보다 높이셨나이다, 하시고 악에 대해서 진실로 미워하지 않으면서 선한 것을 진실로 사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든 것이 선하며 모든 생각들, 말들과 행위들이 선하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결코 거룩하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사악한 존재입니다. 완전한 거룩함은 선한 것에 대한 완전한 사랑과 악한 것에 대한 완전한 증오를 요구합니다. 성경의 하나님은 이런 완벽한 거룩함을 소유하고 계십니다.

넷째, 하나님은 이 우주에 대해서 선과 악의 기준들을 정해놓으셨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이 우주는 창조하신 그분의 것입니다. 하나님은 원하는 모든 것을 하실 수 있고 이 우주의 선과 악에 대한 기준들을 정해놓으셨습니다. 이 기준들은 완벽합니다. 당신은 이 기준들보다 더 좋은 것을 만들 수 없습니다. 이것들을 고치려는 시도는 막대한 고통만을 초래합니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은 쉽게 요약됩니다. 인간의 자존심 때문에 인간은 하나님의 거룩한 법칙들이 우주를 옳고 완벽하게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믿지 않습니다. 그 결과, 인간은 계속해서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고, 하나님의 명령들에 반역합니다. 이러한 어리석음이 인간 자신과 그들이 살고 있는 이 지구상에 엄청난 슬픔과 고통을 불러옵니다.

만일 인간이 하나님께서 정해놓으신 선과 악의 거룩하고 완벽한 기준들에 복종한다면, 우리가 하나님을 비난했던 모든 문제들이 없어질 것입니다. 예들 들어, 이사야서 8:20에서 우리는 다음의 사실을 발견합니다. 그들이 율법과 증언에게 구할지니 만일 그들이 이 말씀에 따라 말하지 아니하면 그 까닭은 그들 안에 빛이 없기 때문이니라.”

시편 33:4에서 말씀하십니다. 주의 말씀은 옳으며 그분의 모든 일은 진리 안에서 이루어지는도다.”

당신, 당신은 자신이 더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지 모릅니다. 당신은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거나 어떤 것들을 보다 나은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씀을 통해 말씀하신 방법과 당신의 생각이 다르다면 당신이 틀린 것입니다.

시편 19:7-10에서 말씀하십니다. 주의 율법은 완전하여 혼을 회심시키고 주의 증언은 확실하여 단순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주의 법규들은 올발라서 마음을 기쁘게 하고 주의 명령은 순수하여 눈을 밝게 하는도다. 주의 두려움은 깨끗하여 영원토록 지속되고 주의 판단들은 진실하고 전적으로 의로우니 그것들은 금보다, 참으로 많은 정금보다 더 사모해야 할 것들이며 또 꿀과 벌집보다 더 달도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서 자신의 말씀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완벽한 하나님은 항상 올바른 말씀 즉, 완벽하고 거룩하며, 죄 없는 말씀을 소유하고 계십니다. 당신은 자신의 의견, 규칙, 법칙, 그리고 하나님의 계시를 대체하고자 인간이 만든 교의나 신조들을 포기해야 합니다. 당신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구해서 그것을 믿고, 순종하며, 성경이 말씀하는 대로 사는 것이 큰 유익이 됩니다.

우리는 방금 시편 19편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관해서 성경이 말씀하는 것들을 읽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완벽하고 확실하며 바르고 순수합니다. 그리고 청결하며 영원히 지속됩니다. 그것은 금보다 더 위대하며 꿀보다 더 달콤합니다. 그것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이 과연 있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어떨까요? 앞에서 인용한 성경 구절들은 당신 혼의 회심을 말하고 있으며, 단순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마음과 눈을 즐겁게 하며 영원히 지속되는 삶을 보장해 준다고 말씀합니다. 당신이 하나님이 정해 놓으신 올바른 기준들에 따라 믿고 받아들이며 그런 삶을 살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축복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경에서 이점을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율법이나 대언자들의 글을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나는 폐하러 오지 아니하고 성취하러 왔노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과 땅이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에서 일 점 일 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마침내 다 성취되리라.(5:17-18) 예수님께서 오셔서 하나님의 법칙에 따라 사셨습니다. 예수님은 그 말씀에 무엇을 첨가하러 오지 않으셨고 어느 것도 폐하러 오지 않으셨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은 완벽하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인간은 자신들의 낮은 기준에 따라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의로운 기준에 따라 심판받아야 합니다. 당신은 마음속으로, 교회 안에서, 종교적 관점에 따라, 혹은 사회적 판단에 따라 선과 악에 대한 기준을 만들지 모릅니다. 당신은 자신이 만든 그 기준을 지키고 신뢰하며 하나님을 만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정한 그 기준이 하나님의 기준과 맞지 않는다면 당신은 하나님을 만날 준비가 돼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지옥에 가게 될 저주에 직면하고 있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3:10에서 성경은 말씀합니다. 율법의 행위에 속한 자들은 다 저주 아래 있나니 기록된바, 율법 책에 기록된 모든 것을 행하기 위하여 항상 그것들 가운데 거하지 아니하는 모든 자는 저주받은 자니라, 하였느니라.”

하나님은 당신에게 책을 한 권 주셨는데 그 책 안에는 당신이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하나님이 하도록 정한 모든 것들 가운데 하나라도 행하지 않으면 혹은 하나님이 금지한 것들 가운데 한 가지라도 행한다면 당신은 저주를 받게 됩니다. 누구든지 온 율법을 지키다가 한 조목이라도 어기면 모든 것에서 유죄가 되나니(2:10)

하나님은 매우 거룩하시고, 그분의 거룩하심은 매우 완벽하시며, 거룩함에 대한 그분의 요구는 매우 위대합니다. 그분의 거룩하심은 아주 조그만 범죄 그리고 그것이 유일한 범죄일지라도 인간을 범죄자로 간주합니다. 하나님의 심판 앞에서 인간의 죄 하나가 그를 하나님의 거룩한 법을 어긴, 유죄로 그리고 저주받을 운명에 처하게 만듭니다.

마태복은 5:21-22에서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옛 사람들이 말한바, 너는 살인하지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는 자는 심판의 위험에 처하게 되리라, 한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까닭 없이 자기 형제에게 화를 내는 자는 심판의 위험에 처하게 되고 누구든지 자기 형제에게, 라가, 하고 말하는 자는 공회의 위험에 처하게 되거니와 누구든지, 너 어리석은 자여, 하고 말하는 자는 지옥 불의 위험에 처하게 되리라.”

단 한가지의 사소한 범죄도, 거룩하지 않은 단 한 가지 행위나 생각조차도 당신을 하나님 앞에서 유죄로 만들 것입니다.

 

요한복은 12:47-48에서 예수 그리스도는 이 점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사람이 내 말들을 듣고 믿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그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나는 세상을 심판하러 오지 아니하고 세상을 구원하러 왔노라. 나를 거절하고 내 말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그를 심판하는 이가 있으니 곧 내가 한 말 바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그를 심판하리라.”

당신은 죄인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모든 계명에 복종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태어난 이후에 모든 생각, , 그리고 행위에서 완전히 거룩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전능한 하나님 앞에서 당신은 유죄입니다. 당신은 심판에 날에 당신이 어겼던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서 심판받을 것이며 그 말씀은 또한 당신이 유죄임을 입증할 것입니다. 당신은 이 상황에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성경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 육신의 몸을 입고 갈보리 십자가에서 그분 자신이 당신의 죄를 짊어지셨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분이 당신의 죄를 담당하신 것입니다. 그분이 당신의 사악함과 범죄함을 짊어지신 것입니다. 그분이 당신의 죽음을 대신해서 죽으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형벌 때문에 대신 고통 받으셨습니다. 그분이 거룩하신 하나님의 진노의 형벌을 대신 받으셨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그분께로 와서 그분을 믿도록, 그분의 발아래 죄로 가득한 당신의 혼을 던져버리고, 그에게 긍휼과 용서함을 간구하도록 초청하십니다. 당신을 위해서 죽으시고 죽은 자들로부터 부활하신 그분을 믿는다면 그리고 죄인으로서 지옥에 가는 것이 마땅한 당신이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그 분께서는 당신을 구원해 주실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의는 충족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왜냐하면 누군가가 당신을 대신해서 죽었고 이를 통해 당신의 죗값을 완전히 지불했기 때문입니다. 거룩한 구원자가 당신을 위해서 그분 자신을 희생제물로 드렸기 때문에 거룩한 하나님은 당신을 용서하십니다.

당신은 자신의 어떤 방법으로도 구원받을 수가 없습니다. 당신의 죗값을 지불할 구원자를 발견하기 전에는 당신은 유죄이며 지옥에 가는 저주를 받게 됩니다. 그 구원자는 다름 아닌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당신은 그분을 아십니까? 당신은 그분을 신뢰하십니까? 당신은 자신의  혼을 그분의 선하심과 긍휼하심에 맡기겠습니까?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10:10) 당신은 오늘 예수 그리스도의 의로우심 위에 당신의 믿음을 올려놓으시겠습니까?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90 컬럼 환란 통과 후 휴거 교리가 왜 나오는가 김용묵 01.26 6035
589 교리 확실한 기초-제9장 하나님의 사랑 이우진 08.29 3622
588 교리 확실한 기초-제8장 하나님의 임재와 지식 이우진 08.29 3911
» 교리 확실한 기초-제7장 하나님의 거룩함 이우진 08.29 3637
586 교리 확실한 기초-제6장 하나님의 공의 이우진 08.29 3994
585 교리 확실한 기초-제5장 하나님의 권능 이우진 08.29 3734
584 교리 확실한 기초-제4장 변치 않으시는 하나님 이우진 08.29 3800
583 교리 확실한 기초-제3장 영원하신 하나님 이우진 08.29 3452
582 교리 확실한 기초-제2장 하나님은 영이시다 이우진 08.29 3920
581 교리 확실한 기초-제22장 하나님의 은혜 이우진 09.03 4890
580 교리 확실한 기초-제21장 그리스도의 인성 이우진 09.03 4290
579 교리 확실한 기초-제20장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4 이우진 09.03 4094
578 교리 확실한 기초-제1장 하나님은 삼위일체시다 이우진 08.29 3525
577 교리 확실한 기초-제19장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3 이우진 09.03 3548
576 교리 확실한 기초-제18장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2 이우진 09.03 3909
575 교리 확실한 기초-제17장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1 이우진 09.03 4144
574 교리 확실한 기초-제16장 성령 하나님 이우진 09.03 4094
573 교리 확실한 기초-제15장 하나님의 질서 이우진 09.03 3703
572 교리 확실한 기초-제14장 하나님의 창조 이우진 09.03 3212
571 교리 확실한 기초-제13장 하나님의 말씀3 이우진 09.03 356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0 Next
/ 30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