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리
2012.11.12 18:17

짐승의 표는 무엇인가?

조회 수 703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What is the Mark of the Beast?

짐승의 표는 무엇인가?

Terry Watkins 지음 / 나영석 옮김

 

성경이 짐승의 표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씀하고 있는지 살펴보기 전에, 먼저 요한계시록 22:18-19을 항상 마음에 유념하고 있어야 한다. 내가 이 책의 대언의 말씀들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어떤 사람이 이것들에다 더하면 하나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만일 어떤 사람이 이 대언의 책의 말씀들에서 빼면 하나님께서 생명책과 거룩한 도시와 이 책에 기록된 것들로부터 그의 부분을 빼시리라.”( 22:18-19)

이 두려운 경고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라. 우리는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에 더하거나 빼지 말아야 한다. 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느니라(Thus saith the Lord)”고 기록하고 있는 말씀을 읽고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하라( 24:15).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침묵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아무리 커다란 유혹이 있다 해도 그 말씀에 더하지 말자.

또한 오늘날의 과학 기술이나 인기 있는 이론들, 여러 의견들 또는 특정 교단에서 가르치는 교리들을 가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해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우리가 이 책을 읽는 분들을 위해 기도하는 바는 독자들이 우리의 말은 단 한 마디도 믿지 말고,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인 킹제임스성경을 찾아서 탐구하는 것이다. 우리는 당신이 다음에 제시한 성경 구절에 나온 베레아 사람들처럼 되기를 바란다.

밤에 형제들이 바울과 실라를 즉시 베레아로 보내니 그들이 그곳에 이르러 유대인들의 회당에 들어가니라. 이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던 자들보다 더 고귀하여 온전히 준비된 마음으로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것들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 기록들을 탐구하므로( 17:10,11) “…참으로 하나님은 진실하시되 사람은 다 거짓말쟁이라 할지어다.”( 3:4)

짐승의 (The MARK of the beast)는 요한 계시록에서만 8번 언급되고 있다.

“그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유한 자나 가난한 자나 자유로운 자나 매인 자에게 그들의 오른손 안에나 이마 안에 를 받게 하고 그 나 그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수를 가진 자 외에는 아무도 사거나 팔지 못하게 하더라. 여기에 지혜가 있으니 지각이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볼지니라. 그것은 어떤 사람의 수요, 그의 수는 육백육십육이니라.( 13:16-18)

“셋째 천사가 그들을 뒤따르며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그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고 자기 이마 안에나 손 안에 그의 를 받으면”( 14:9)

“그들의 고통의 연기가 영원무궁토록 올라가는도다.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는 자들과 그의 이름의 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낮이나 밤이나 안식을 얻지 못하는도다.( 14:11)

“또 내가 보니 불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는데 짐승과 그의 형상과 그의 와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승리한 자들이 하나님의 하프들을 가지고 유리 바다 위에 서서”( 15:2)

“첫째 천사가 가서 자기 병을 땅에 쏟아부으매 짐승의 를 가진 사람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한 자들에게 악취가 나며 몹시 아픈 헌데가 생기더라.( 16:2)

“짐승이 잡히고 또 그 앞에서 기적들을 행하던 거짓 대언자도 그와 함께 잡혔는데 그는 짐승의 를 받은 자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기적들로 속이던 자더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으로 불타는 불 호수에 던져지고”( 19:20)

“또 내가 보니 왕좌들과 그것들 위에 앉은 자들이 있는데 그들에게 심판이 맡겨졌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님의 증언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 베인 자들의 혼들이 있는데 그들은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 손 안에 짐승의 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 그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 동안 통치하되”( 20:4)

 

이 구절들에서 표(the MARK)가 어떻게 언급되어 있는지 주목해보라. (a mark)”( 13:16), 그 표(the mark)”( 13:17), 그의 표(his mark)”( 14:9), 그의 이름의 표(mark of his name)”( 14:11), 그의 표(his mark)”( 15:2), 짐승의 표(the mark of the beast)”( 16:2), 짐승의 표(the mark of the beast)”( 19:20), 그의 표(his mark)”( 20:4).

이 표가 어떤 특정 인물과 연결되어 있음을 주목하라. 이 표는 짐승, 즉 적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다. “그의(his mark)”( 14:9), “그의 이름의 표(mark of his name)”( 14:11), “그의(his mark)”( 15:2), “짐승의(the mark of the beast)”( 16:2), “짐승의(the mark of the beast)”( 19:20), “그의(his mark)”( 20:4).

성경은 세 번( 14:9, 15;2, 20:4) “그의(HIS mark)”라고 부른다. 두 번(16:2, 19:20) “짐승의(the mark OF THE BEAST)”라고 부른다. 한 번(14:11) “그의 이름의 표(the mark of HIS Name)”라고 부른다.

이 표는 분명히 짐승과 그의 이름을 상징하거나 또는 짐승과 그의 이름에 관련되어 있는 상징적인 것이다. 그렇다면 이것은 짐승의 로서 마이크로 칩(베리칩)을 삽입하는 것이나 바코드 등과 같은 것은 배제시키는 것처럼 보인다. 물론 마이크로 칩이나 그와 유사한 첨단 과학 기술들이 사고파는 매매 행위를 통제하기 위해 사용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러한 것들은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짐승의 표는 아니다. 방금 전에 살펴본 일곱 구절들은 분명히 그 표가 어떤 인물로서(personally) 짐승과 그의 이름을 상징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 그의 이름 그리고 그의 수

어쨌건 표는 그의 이름(his name)그의 수(his number-666)와 연관되어 있다. 계시록 13:16-18은 “짐승의 표”와 관련해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구절이지만 또한 가장 잘못 인용되고 있는 구절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매 행위를 못하는 이유오직 (the mark)”와 연관 지어서만 생각한다. 그러나 17절이 실제로 말하고 있는 바를 주목하라.

표나 그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를 가진 자 외에는 아무도 사거나 팔지 못하게 하더라(And that no man might buy or sell, save he that had the mark, OR the name of the beast, OR the number of his name.).”( 13:17)

사고파는 것은 표를 가진 사람들만이 아니라,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를 가진 사람들도 할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해보라. 이것은 아주 중요한 사실이다. 계시록 13:17은 사거나 팔 수 있으려면 아래에 나오는 세 가지 방식(THREE ways)이 있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분명히 가르쳐주고 있다.

(1) 를 가진 자(that had the MARK)

(2) 짐승의 이름을 가진 자(or the NAME of the beast)

(3) 그의 이름의 숫자를 가진 자(or the NUMBER of his name)

 

그렇기에 당신이 표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그 이름이나 그 숫자를 가지고 있으면 사거나 팔 수 있다. 이것은 또한 마이크로 칩 이식이나, 바코드 등과 같은 것을 의지하지 않게 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짐승의 이름나 그의 이름의 숫자를 “가지게” 되는가? 성경은 표를 “받는 것(receivng)”에 대해 5번 언급하고 있다( 13:16, 14:9, 14:11, 19:20, 20:4). 또한 성경은 표를 특별히 오른 손 안이나 이마 안에 “받는 것”에 대해 3번 언급하고 있다( 13:16, 14:9, 20:4). 그러나 성경은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를 받는 것에 대해서는 그 어디에도 언급하고 있지 않다.

 

, 짐승의 이름 그리고 그의 이름의 숫자는 하나로 동일한 것이 아닌가?

그렇다. “또는(OR)”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달려 있다. “또는(or)” 이라는 단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어떤 용어나 정의들 가운데 뭔가 하나를 선택할 때 표현하는 것.

(2) 동일한 것을 다른 단어들로 설명하는 것.

 

(2)에서 정의하고 있는 동일한 것(SAME THING)을 다른 단어들로 설명하는 것으로 또는(or)” 이라는 단어를 받아들이게 되면, 표나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는 동일한 것이 된다.

만약 누군가가 (the mark)를 받는다면, 그는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 잔을 마실 것이며 영원히 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받을 것이다.

셋째 천사가 그들을 뒤따르며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그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고 자기 이마 안에나 손 안에 그의 표를 받으면 바로 그 사람은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즙 곧 그분의 격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즙을 마시리라. 그가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받으리니 그들의 고통의 연기가 영원무궁토록 올라가는 도다.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는 자들과 그의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낮이나 밤이나 안식을 얻지 못하는 도다.”( 14:9-11)

짐승이 잡히고 또 그 앞에서 기적들을 행하던 거짓 대언자도 그와 함께 잡혔는데 그는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기적들로 속이던 자더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으로 불타는 불 호수에 던져지고( 19:20)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를 가진 자는 어떻게 되는가? 그것들을 받게 되면 어떤 형벌이 있는가? 계시록 16:2에 보면, (the mark)를 받은 자들에게 “악취가 나며 몹시 아픈 헌데가 생긴다”고 말씀하고 있다.

첫째 천사가 가서 자기 병을 땅에 쏟아 부으매 짐승의 (the MARK of the beast)를 가진 사람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한 자들에게 악취가 나며 몹시 아픈 헌데가 생기더라.”( 16:2)

그럼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를 받는 것은? 그의 이름이나 숫자를 받게 되면 그것에 대한 어떤 형벌이 있는가? 왜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를 받는 자들에게는 고통이나 몹시 아픈 헌데가 없는가?

계시록 15:2은 그의 (his MARK)와 그의 이름(NUMBER of his name)숫자에 대해 승리한 자들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들이 표를 받을 때 숫자를 받는 것이 아니라면 어떻게 누군가가 “그의 이름의 숫자(the NUMBER of his name)”에 대해 승리를 얻을 수 있는가?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도 표와 같이 “오른 손 안이나 이마 안에” 받는 것인가?

 

우리가 확실히 말할 수는 없지만, 이 구절들을 검토해보면 “표(the mark)”는 다음의 시나리오들 가운데 하나에 해당될 것이다.

1. , 짐승의 이름, 그리고 그의 이름의 숫자는 다 동일한 것으로 하나의 표(single mark)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 숫자가 무엇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그 표는 666이 될 것이다. 많은 성경 교사들은 그 표가 “666”이라고 믿는다.

마크 히치콕은 자신의 책(The Complete Book of Bible Propehcy)에서 짐승의 표에 대한 논리적인 접근을 하고 있는데 아주 흥미롭다.

계시록 13:16-18은 짐승의 표를 해석함에 있어서 다섯 가지 중요 실마리를 제공하고 있다.

(1) 짐승의 이름

(2) 그의 이름을 상징하는 숫자

(3) 짐승의 숫자

(4) 한 사람의 숫자

(5) 그 숫자는 666이다.

이 다섯 개의 실마리를 논리적으로 연결하게 되면, 짐승의 표는 적그리스도(세계 통치자) 한 사람의 숫자이며, 이 숫자는 적그리스도 자신의 이름의 숫자이다.”(마크 히치콕, The Complete Book of Bible Propehcy, 202)

이 ‘표’는 불에 댄 것이거나 낙인이 찍힐 것(BRANDED)이다. 이것은 아마도 짐승의 수 즉 666이 될 것이다.”(클라렌스 라킨, 세대적 진리 124, 1918)

나는 오른 손과 이마 위에 666 문신이 있을 거라고 믿는다. 정말 그렇게 믿는다. 나는 요한복음 3:16을 믿는다. 나는 하나님께서 문자 그대로 사랑하셨고, 문자 그대로 독생자를 주셨으며, 예수님께서 문자 그대로 오셔서 문자 그대로 죽으셨음을 믿는다. 왜 내가 짐승의 수가 666이 될 것이라고 믿지 않겠는가?(올리버 그린, 계시록 350, 1963)

“…숫자와 이름이 일치하는 지는 그 이름을 구성하는 글자 값의 총액을 계산함으로 알아내야 한다.”(이스본 벡위드, 요한계시록, 641-642, 1919)

 

2. 표는 그의 이름의 숫자(666)와 그의 이름이 둘 다(both) 단일한 표 속에 결합되어(combined) 이루어져 있다. 666을 형성하는 어떤 신비로운 표일 뿐만 아니라, 그의 이름을 상징하기도 하는 표이다.

그 자체는 하나의 숫자이기도 하며, 하나의 이름이기도 하다. 사도는 그것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 그것은 두 개의 그리스 인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그리스도의 이름을 상징하고, 다른 하나는 비뚤어진 뱀의 숫자를 상징한다. 이 둘 사이에서 하나님의 메시야의 이름이 마귀의 성체로 변형된다.”(요셉 시스, 아포칼립스, 457, 1865)

 

3. 그 세 가지 모두 다른 것이다. 아마도 세 개의 구분되는 “표들”(three separate marks)이 있을지 모른다. 이것이 옳다면, 그의 이름의 숫자나 짐승의 이름을 받아도 아무런 형벌을 받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성경에 의하면 세 개의 구분되는 표가 있을 가능성이 전혀 없어 보인다.

 

표는 무엇인가?

성경은 그 표(MARK)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밝혀주고 있지 않다. 많은 성경 교사들은 그 표가 무엇인지 알아내려고 시도했었다. 어떤 이들은 유다의 입맞춤이라고 말하기도 하며, 어떤 이들은 일요일에 교회 가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하며, 최근에는 마이크로 칩을 이식하는 것이라고도 한다. 지금은 아무도 그 표가 무엇인지 100% 확실히 알 수 없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 표가 짐승의 숫자 666이라는 것이다.

 

그 표는 눈에 보이는 것인가? 보이지 않는 것인가?

어떤 성경 교사들은 그 표가 눈에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가르친다. 살렘 키르반은 <사탄의 표를 폭로하다(Satan's Mark Exposed)>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한다. “환란 기의 어느 날 당신은 은행에서 돈을 인출하고 예금하기 위해서 신분 증명이 필요할 것이다. 그 신분 증명은 당신의 손 등이나 이마에 있는 보이지 않은(invisible) 표가 될 것이다.”

나는 그의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그 표가 분명하고 명백하게 드러날 것이라고 믿는다. 성경은 적그리스도의 “표”를 “그의”(HIS mark), “짐승의(the mark OF THE BEAST), 그의 이름(HIS Name)”의 표로 언급하고 있다. 적그리스도의 ''는 경배와 충성을 표현하는 그의 표(his mark)” 이다. 그는 분명히 그것을 과시하기 원할 것이다. 그 표를 보이지 않게 만든다면 그것은 그의 목적을 좌절시키는 일이 될 것이다.

 

그 표는 문자적인가? 실제 존재할까?

짐승의 표와 관련해서 리차드 아바네스는 <끝 날의 환상(End Time Visions)>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언어학적으로든, 문법적으로든 성경에는 계시록 13장에 나오는 짐승의 표가 피부 안이나 피부 위에 새기는 문자적인 표라고 암시하고 있는 것은 전혀 없다.”(127)

지금 농담하고 있는가? “성경에 짐승의 표가 피부 안이나 피부 위에 새기는 문자적인 표라고 암시하는 것이 아무 것도 없다고?” 리차드! 그렇다면 문자적이지도 않은 어떤 것을 누군가가 어떻게 받는다는 말인가?

그들의 오른손 안에나 이마 안에 표를 받게 하고(receive a mark in)”( 13:16)

자기 이마 안에나 손 안에 그의 표를 받으면(receive his mark)”( 14:9)

그의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receiveth the mark of his name)”( 14:11)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안에 짐승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received his mark UPON their foreheads, or IN their hands)”( 20:4)

계시록 20:4은 분명하게 말하고 있다.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 손 안에 짐승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 그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 동안 통치하되(neither had received his mark UPON their foreheads, or IN their hands; and they lived and reigned with Christ a thousand years.)”

 

표가 문자적이지 않은 것이라면 어떻게 이마 위에(UPON) 받는다는 말인가?

아브네스는 자신의 말을 증명하기 위해 무교병이라는 상징적인 것을 언급하고 있는 출애굽기 13:9을 인용하고 있다. 많은 성경 교사들이 믿고 있듯이 이 말씀은 유대 백성들이 이마나 손 또는 팔 위에 지니고 다녔던 문자적인 성구함을 언급하고 있다. 성구함은 출애굽기 13, 명기 6장과 11장에서 말씀하고 있는데, 30개의 구절들은 흥미롭다.

그것을 너를 위해 네 손 위의 표적과 네 눈 사이의 기념물로 삼고 주의 율법이 네 입에 있게 하라. 주께서 강한 손으로 너를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오셨나니( 13:9)

그런데 이 출애굽기 13장과 계시록 13장이 서로 비교할 만한 구절인가? 어느 누가 출애굽기 13장에서 어떤 표를 받고 있는가? 출애굽기 13장에 누군가가 무엇을 받고 있는가? 출애굽기 13장은 “sign(표적)”을 말씀하고 있고, 계시록은 8번이나 “mark()”를 말씀하고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그리스어로 표는 카라그마(charagma)”로서 그 의미는 새기다, 할퀴다, 도장을 찍다라는 뜻이다. 이것이 상징적인 것으로 보이는가?

성경에는 주님께서 누군가의 위에(UPON)있는 표를 말씀하시는 경우가 세 번 나온다. 그때마다 매번 그 표는 문자적이었고, 눈에 보이는 것이었다.

(1) 하나는 계시록에 나오는 짐승의 표이다.

 

(2) 다른 하나는 주님께서 카인에게(mark UPON Cain) “를 주셔서 아무도 그를 죽이지 못하도록하셨을 때이다. 분명히 그 표는 상징적인 것이 아니었다. 눈에 보이는 것이었고, 문자적인 것이었다.

주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이런 까닭에 누구든지 가인을 죽이는 자는 일곱 배로 보복을 받으리라, 하시고 주께서 가인에게 표를 주사(set a mark upon Cain) 아무도 그를 찾아 죽이지 못하게 하시니라.”( 4:15)

카인은 또한 적그리스도를 예표하는 인물이다. 그는 적그리스도와 마찬가지로 살인자였다( 8:44). 성경은 카인이 저 사악한 자에게 속하였고, 카인의 행위가 악하다.”(요일 3:12) 라고 말씀하고 있다.

 

(3) 또 하나는 “누군가에게(UPON someone)” 표를 새기는 내용이 에스겔 9:4-6에 나온다.

주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그 도시의 한가운데 곧 예루살렘의 한가운데를 지나가며 그것의 한가운데서 이루어지는 모든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고 부르짖는 사람들의 이마에 표를 찍으라(set a mark upon the foreheads), 하시니라. 또 그분께서 내가 듣는 데서 다른 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그를 따라 그 도시를 지나가며 사람들을 치되 너희 눈이 아끼지 말고 너희가 불쌍히 여기지도 말며 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아이와 여자를 철저히 죽이되 표가 있는 자(upon whom is the mark)에게는 가까이 가지 말라. 내 성소에서부터 시작하라, 하시니 이에 그들이 그 집 앞에 있던 원로들부터 죽이기 시작하더라.”

 

성경에는 표가 누군가에게 놓여질 때마다 그것은 문자적이며 가시적임을 알게 된다.

아바네스는 “…언어학적으로든, 문법적으로든 성경에는 계시록 13장에 나오는 짐승의 표가 피부 안이든 피부 위에 새기든 문자적인 표(is a literal mark)라고 암시하는 그 어떤 것도 없다.” 라고 주장한다. 그런데 아바네스가 쓴 그 책에 보면 너무나 비성경적이고 우스꽝스러운 이야기가 나온다. 아바네스는 계시록을 문자적으로 믿는 사람을 비난한다. 그러면서 그는 노스트라다무스, 여호와의 증인, 와코(Waco), 밀리 티아스(militias) 그리고 그 외에 미치광이로 분류된 자들을 덧붙이고 있는데, 그것은 성경을 문자적으로 믿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광신자이거나 미치광이라고 생각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렇다면 컴퓨터 바이오칩(computer biochip)을 이식하는 것은 어떤가?

우리는 앞에서 칩을 언급했었다. 이것과 관련해서는 주님께서 원하시면 다른 곳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 예언을 가르치는 자들 사이에서 너무나 열광적으로 짐승의 표가 칩(마이크로 칩, 베리칩 등)이라고 주장하고 있기에 이 부분을 살펴보려고 한다.

나는 어떤 칩을 몸에 이식하는 것이 성경에서 묘사하고 있는 짐승의 표와 일치한다고 믿지 않는다. 그러나 그 칩은 분명히 아무도 사거나 팔 수 없도록상행위를 통제하는 메카니즘으로 활용될 수 있다. 그러나 칩을 이식하는 것과 짐승의 표는 완전히 다른 것이다. 또한 우리는 과학 기술의 발달로, 성경에서 말하는 내용과 일치하는 칩을 만들어 낼 수도 있을지 모른다. “마이크로 칩이 짐승의 표다라고 가르치는 데 도사인 사람으로 테리 쿡(Terry Cook)이 있다. 쿡 형제는 마이크로 칩 이식과 관련되어 엄청난 양의 자료를 조사했다. 나는 그 칩이 짐승의 표라고 믿지는 않지만, 그가 쓴 책을 보면 칩과 관련해서 엄청나게 많은 양의 탁월하고 증명된 자료들이 들어 있음을 보게 된다.

쿡 형제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내가 최근에 조사한 바에 따르면, 성경에서 말하는 짐승의 표는 절대적으로 문자적인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 땅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오른 손안이나 이마 안에 표를 받으라는 강요를 받을 것이다. 나는 그것이 주사기를 이용해서 주입하는 RFID 응답기(신호를 받으면 자동적으로 응답을 보내는 장치 - 역자 주)로 문자적인 바이오칩이라는 표를 문자적으로 삽입하는 것이 될 거라고 확신한다. 나는 그 이식된 신분증명의 표가 문자적으로 사탄의 짐승의 표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테리 쿡, 신세계질서의 표, 587)

쿡 형제가 바이오칩을 표로 믿게 된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그가(적그리스도, 짐승)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유한 자나 가난한 자나 자유로운 자나 매인 자에게 그들의 오른손 안에나 이마 안에 표를 받게 하고 그 표나 그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수를 가진 자 외에는 아무도 사거나 팔지 못하게 하더라. 여기에 지혜가 있으니 지각이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볼지니라. 그것은 어떤 사람의 수요, 그의 수는 육백육십육이니라.”( 13:16-18)

표가 오른 손 위가(ON) 아닌, 그 안에(IN) 들어간다고 말하는 이 말씀을 특별히 주목해보라. 이것이 바로 칩을 안에 이식하는 현대 과학기술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열쇠이다(테리 쿡, 신세계 질서의 표, 587) 쿡 형제는 오른 손 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안(IN)이라고 말하고 있기에 이것이 문제 해결의 열쇠라고 말한다. 그러나 계시록 20:4에 보면 “…자기들의 이마 위에 손 안에(his mark UPON their foreheads, or in their hands)” 라고 말씀하고 있다.

또 내가 보니 왕좌들과 그것들 위에 앉은 자들이 있는데 그들에게 심판이 맡겨졌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님의 증언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 베인 자들의 혼들이 있는데 그들은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 손 안에 짐승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 그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 동안 통치하되( 20:4)

계시록 20:4에 나오는 “UPON”이라는 단어는 분명히 눈에 보이는 표에 대한 언급이다. 그렇다면 ”(IN)이라는 단어는 어떤가? 짐승의 표는 이마와 손 안과 위(IN and UPON)에 있을 것이다. 문신을 생각해보라. 단순한 문신만 보더라도 피부 속으로 들어가지만 피부 위에 있지 않은가? 그것은 피부 안과 피부 위 모두에 있을 수 있고, 눈에 보일 것이다.

오른 손 안에, 그들의 손 안에(in their right hand or in their hands)” 라는 표현이 반드시 피부 밑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 말은 보통 “손 안쪽에” 또는 “손에”(inside or in the hand)를 언급하는 것이다. 계시록에 있는 성경 말씀을 단순히 몇 구절 비교해보면 이 말이 맞음을 알게 된다.

그분의 오른손에는 일곱별이 있으며…(And he had in his right hand seven stars…)”( 1:16)

그가 펴 놓은 작은 책을 손에 들고…(And he had in his hand a little book open…)”( 10:2)

“…그분의 손에는 예리한 낫이 있더라(…in his hand a sharp sickle.)”( 14:14)

“…금잔을 손에 가졌더라(…having a golden cup in her hand…)”( 17:4)

 

테리 쿡은 또 이렇게 말한다. “(스트롱 성구 사전 5480)라는 영어 단어는 그리스어 ‘카라그마(Charagma)’에서 왔다. ‘카라그마’는 바인(Vine)의 신약 단어 강해 사전에 보면 스트롱 4742번의 ‘낙인’(stigma)과 연결시킨다. 이 낙인은 그리스어 ‘스티조(stizo)’인데 그 뜻은 다음과 같다. ‘…소유권을 인정받기 위해 찌르다, 칼집을 내다, 구멍을 내다종의 흔적(Scar of service; a mark )’ 이것은 아마도 짐승의 표를 모든 사람이 어떻게 받을 것인지에 대한 가장 탁월한 정의이다.”(테리 쿡, 신세계 질서의 표, 587)

쿡의 주장에는 커다란 문제가 있다. 표라는 단어가 계시록에 나올 때 마다 그것은 그리스어로 카라그마이지, 결코 그리스어 스티그마가 아니다. 어떤 필사본에서도 스티그마가 아니다. 쿡 형제는 그리스어 카라그마라는 단어를 정의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흥미롭다.

카라그마(charagma): 할퀴는 것, 낙인을 찍는 것(종의 표식으로) 또는 조각-새겨진, (스트롱 성구사전)

카라그마낙인, 각인, 흔적을 의미하는 단어로 계시록 13:16 등에서 표로 번역되었다(바인의 성경 강해 단어 사전).

카라그마 이 단어는 마이크로 칩 이식이 아닌, 단순히 표(mark) 또는 날인(stamp)에 대한 아주 강력한 증거가 된다.

또한 쿡 형제는 카라그마는 바인의 성경 강해 단어 사전에서 스트롱 4742번인 스티그마로 연결되어 있다고 말하고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바인은 스티그마를 카라그마로 연결시키지 않는다. 바인의 사전에서 표라는 단어 아래에 표로 번역된 그리스어 단어들로 카라그마와 스티그마를 단순히 알려주고 있을 뿐이다. 스티그마는 갈라디아서 6:17에서 표로 번역되었다. 스티그마라는 단어에서 스티그마티즘(성흔)이 나왔다.

이제부터는 아무도 나를 괴롭게 하지 말라. 내가 내 몸에 주 예수님의 자국들(marks - stigma)을 지니고 있느니라.”( 6:17)

스티그마와 카라그마는 아무런 관계도 없다. 쿡 형제는 표를 카라그마가 아닌 스티그마로 재정의하면서 자신의 주장을 입증하려고 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정직하지 못한 것이며 하나님의 말씀을 훼손하는 일이다(고후 2:17). 이것은 정직하지 못한 매우 심각한 잘못이다. 불행하게도 그러한 잘못을 범하는 것이 그 혼자가 아니다. 오늘날의 많은 성경 교사들이 이와 동일한 짓을 한다. 이러한 것들에 속아서는 안된다. 모든 사람을 킹제임스성경으로 판단하라. 특별히 우리 같은 사람들을 말이다( 3:4). 잭 반 임프, 텍스 마, 피터 라롱드와 같은 얼마나 많은 예언 전문가들이 테리 쿡의 가르침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검토해보지도 않고, 그의 말을 그대로 인용하고 있는 것을 보면 참 놀라울 따름이다.

권위 있는 소식통에 의하면, 마이크로칩(베리칩) 이식은 곧 시행될 것이다. 그것은 적그리스도가 사람들을 통제하는 메카니즘의 한 부분으로 사용될 수는 있지만, 그 칩이 성경에서 묘사하고 있는 짐승의 표와는 일치하지 않는다. 타임지 기사에 다음과 같이 보도된 적이 있다.

당신의 딸은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돈을 보관할 수 있다.-그녀의 랩탑 컴퓨터에, 현금 카드에, 그리고 멀리 않은 미래에 그녀의 피부 아래에 이식된 칩 위에!”(타임지 1998년 3월 27, 51)

 

표가 몸에 이식된 컴퓨터 칩이 아닌 다른 이유들

1. 칩에 대한 사람들의 주된 논쟁은 계시록 13:17의 사고파는 행위를 통제하는 능력 때문에 일어난다. 그러나 그것이 표의 주된 목적이 아니다. 계시록 14:10 19:20에 보면 누구든지 그 표를 받으면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잔을 마시며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받으며그 고통의 연기가 영원무궁토록 올라가리로다.” 라고 말씀하고 있다. 하나님은 그들이 단지 사거나 팔기 때문에, 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주시는 것이 아닐 것이다! 표를 받기 위한 요구 조건은 짐승이나 그의 형상에 대한 경배이다.

“…만일 누구든지 그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고 자기 이마 안에나 손 안에 그의 표를 받으면( 14:9)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는 자들과 그의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14:11)

“…짐승의 표를 가진 사람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한 자들에게…”( 16:2)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던 자들…”( 19:20)

“…그들은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 손 안에 짐승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 20:4)

 

2. 표가 칩이라고 가르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표의 사고파는 측면을 너무 지나치게 강조한다. 너무나 많이 퍼져 있는 미신 같은 이야기들로 인해 신용카드나 스마트 카드, 심지어는 백신을 맞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내게 편지하는 사람들도 많다.

 

3. 손과 이마는 칩을 이식하기 위한 장소로 피부를 펼치기(skin-stretch)에는 최악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그 두 군데 가운데 특히 이마가 그렇다. 오늘날 가장 작은 칩이 쌀알 한 톨만한 크기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도 이마에 이식하기에는 너무 큰 것이다.

 

4. 앞에서 언급했듯이, 표는 짐승과 그의 이름을 상징하거나 그것들과 연관되어 함께 나온다. 칩은 비인격적이고, 중성의 물질이다. 아마 보이지도 않을 것이다. 그러나 표는 적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짐승을 나타내는 인격적인 것임을 주목하라.

그의(his mark)”( 14:9), “그의 이름의 표(mark of his name)”( 14:11)

15:2 그의 표’(his mark), “짐승의(the mark of the beast)”( 16:2), “짐승의(the mark of the beast)”( 19:20), “그의(his mark)”( 20:4).

그의(HIS mark)”로 언급되어 있다( 14:9, 15:2, 20:4). 짐승의(the mark OF THE BEAST)”로 언급되어 있다( 16:2, 19:20). 그의 이름의 표(the mark of HIS Name)”로 언급되어 있다( 14:11).

 

5.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표는 짐승의 이름과 숫자 666과 연관되어 있다. 그러나 칩은 결코 그렇지 않다.

 

6. 정부 당국자에 따르면, 칩 이식은 당신의 경제생활, 의료 기록, 건강 보건을 다 포함할 것이라고 말한다. 그것은 당신의 인생이 될 것이다. 칩이 안전하게 보관되려면, 몸 안 어딘가에 위치해있어야 할 것이다. 더 이상 현금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 세계 경제 활동은 오직 칩으로만 진행될 것이다. 그리고 그 칩의 위치는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거기에는 칩을 거래하는 불법적인 암시장이 존재하게 될 것이다. 현금은 사용되지 않고, 다른 매매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 범죄자들은 손과 머리를 잘라서 부유한 칩들을 훔질 것이다. 당신이 빌 게이츠의 칩을 얻는다고 생각해보라!

 

영국 성공회의 대표였던 테리 웨이트는 5년 동안 베이루트에서 인질로 잡혀 있을 때, 바이오 칩 이식과 관련되어 이와 비슷한 경종을 울렸다. “납치범들이 이러한 것들에 대해 알게 된다면, 매우 위험한 상황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산채로 당신의 피부를 벗기려 할 것이기 때문이다.”(뉴욕 타임즈, 1999년 6월 20)

 

바코드가 짐승의 표가 될 수 있는가?

1973년 바코드가 소개된 후로 비지니스 세상이 혁명적으로 바뀌었다. 바코드가 처음 나왔을 때, 나는 사람들에게 바코드는 적그리스도를 위해 세상을 디지털화 하기 위한 하나의 디딤돌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을 나를 보고 비웃었다. 그들은 당신 말은 바코드가 우리의 모든 제품에 붙어서, 계산대를 통과할 때 계산원이 바코드를 스캔할 것이고 우리는 그에 따라 계산할 것이라는 뜻이죠!” 라고 말했다. 그들은 그 일이 일어난다면 그것은 666의 길을 포장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에게 너무나 명백하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러나 오늘날 바코드는 모든 것에 붙어 있다.

 

바코드가 짐승의 표가 아닌 이유

바이오 칩이 성경이 묘사하고는 짐승의 표와 일치하지 않은 동일한 이유들처럼, 바코드 또한 다음과 같은 한계를 지니고 있다.

(1) 피부 위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하기에는 아주 섬세한 작업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피부는 유연하고,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느슨해진다. 오늘날의 바코드 기술은 이것을 극복하지 못한다.

(2) 바코드는 바이오칩과 비교했을 대 많은 데이타를 저장할 수 없다.

(3) 바코드보다 더 안전하고, 더 정확하며 더 나은 첨단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흥미로운 최근의 기술 발전을 소개해보겠다

1999 3월 휴스턴의 토마스 히터라는 발명가는 전자상거래에 있어 신분 증명 방식과 관련해서 특허를 출현했다. 히터의 특허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전자 상거래를 활성화시키는 하나의 방법으로 바코드 또는 사람에게 문신을 하는 것이다. 상거래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문신이 스캐너로 검색된다. 검색된 문신에 대한 특징들이 구매자의 신분 증명을 위해 컴퓨터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다른 문신들과 비교한다. 한번 증명이 되면, 판매자는 거래를 완성하기 위해 구매자의 은행 계좌에서 돈을 인출할 권한을 부여받는다. 판매자의 전자 은행 계좌는 이와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될 수 있다

 

바이오 메트릭스(생물 측정학)와 써머그램(온도측정기)은 어떤가?

어떤 이들은 바이오 메트릭스와 서머그램 또는 홍채나 지문, 음성인식, 얼굴 인식 등과 같은 신분 증명 체계를 짐승의 표로 주장했었다. 앞에서 언급한 분명한 이유들 외에도 바이오 메트릭스 신분 증명은 짐승의 표가 될 수 없다. 왜냐하면 짐승의 표는 당신이 받게 되는 그 무언가이기 때문이다. 홍채, 음성인식, 지문, 생물측정학은 당신이 받는 무언가가 아니다. 그것은 단순히 신체의 어떤 특징의 일부분일 뿐이다. 그러나 짐승의 표는 각 사람이 표를 받는 것이다.

 

짐승의 이름은 무엇인가?

성경은 짐승의 이름이 무엇인지 알려주지 않는다. 많은 저자들이 짐승에 이름을 붙이려고 시도했었다. 부활한 히틀러로부터 시작해서, 로날드 윌슨 레이건, 가룟 유다, 네로, 교황 등에 이르기까지 그 일은 계속 되었다. 적그리스도가 실제로 나타날 때(그때 나는 이 지구상에 없을 것이다!)까지는 적그리스도의 이름을 알아내려는 어떤 시도도 기껏해야 추정일 뿐이다.

짐승의 이름과 관련해서 몇 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있다. 아더 핑크는 <적그리스도>라는 자신의 책에서 그 이름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있다.

우리가 믿기에 짐승의 표는 마귀의 이름이 될 것이다( 13:4). 그 이유는 계시록 14:1에 보면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 위에 '그들의 아버지의 이름이 기록되었다고 정의하고 있기 때문이다.”(200) 참 흥미로운 지적이다. 사탄의 목적은 하나님처럼 되는 것이다. 그는 하나님께만 속해있는 것들을 모방하고 갈망한다. 사탄의 야망은 지극히 높이신 이와 같이 되는 것이다.

오 아침의 아들 루시퍼야, 네가 어찌 하늘에서 떨어졌는가! 민족들을 약하게 만든 자야, 네가 어찌 끊어져 땅으로 떨어졌는가! 네가 네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내가 하늘로 올라가 내가 하나님의 별들 위로 내 왕좌를 높이리라. 또 내가 북쪽의 옆면들에 있는 회중의 산 위에 앉으리라. 내가 구름들이 있는 높은 곳 위로 올라가 내가 지극히 높으신 이와 같이 되리라, 하였도다.”( 14:12-14)

계시록 14:1에서 하나님께서는 144,000명의 이마 위에 자신의 이름(His name)”을 기록하신다. 계시록 22:4에서 그분의 이름은 영원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들의 이마에 있을 것이다.

또 내가 바라보니, 보라, 어린양께서 시온 산 위에 서 계시고 그분과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 안에는 그분의 아버지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더라.”( 14:1)

다시는 저주가 없으며 오직 하나님과 어린양의 왕좌가 그것 안에 있으리니 그분의 종들이 그분을 섬기며 그분의 얼굴을 볼 것이요 그분의 이름이 그들의 이마 안에 있으리라.”( 22:3,4)

만약 하나님께서 자신의 자녀들의 이마 위에 자신의 이름(His name)을 쓰신다면, 이것은 하나님처럼 되기를 원하는 사탄에게 좋은 빌미가 될 것이다. 사탄은 지극히 높으신 분과 같이 되기 위해 자신의 자녀들 위에 자신의 이름을 쓸 것이다.

여기에는 또 다른 의견이 있는데, 이름과 관련해서 성경 몇 구절을 비교해 보면 이름은 호칭(title)도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계시록 19:13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불리고 있다. 또 그분께서 피에 담근 옷을 입으셨는데 그분의 이름하나님의 말씀이라 불리느니라.”( 19:13)

계시록 19:16에 보면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왕들의 왕, 주들의 주로 불리신다. 그분께는 그분의 옷과 넓적다리에 왕들의 왕, 주들의 주라고 기록된 한 이름이 있느니라.”( 19:16)

이러한 구절들을 고려해서, 짐승의 이름은 어떤 한 사람의 이름에 해당될 뿐만 아니라, 또한 호칭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짐승의 숫자는 무엇인가?

우리는 그의 이름의 숫자를 정확히 알고 있다. 계시록 13:18에서 성경은 우리에게 짐승의 숫자를 알려주고 있다. 여기에 지혜가 있으니 지각이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볼지니라. 그것은 어떤 사람의 수요, 그의 수는 육백육십육이니라.”( 13:18)

그의 숫자는 666이다. 6이라는 숫자는 인간의 숫자이다. 인간은 여섯 번째 날에 창조되었다.

마태복음 16:23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탄이 인본주의적(man-centered)임을 분명히 말씀하신다. 그분께서 돌이키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탄아, 너는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내게 실족거리니라. 네가 하나님에게서 난 일들을 좋아하지 아니하고 사람들에게서 난 일들을 좋아하는도다, 하시니라.”( 16:23)

데살로니가후서 2:4에서, “너희가 신들과 같이 될 것이다…” 라는 뱀의 예언은 사탄이 육화된 인간 - 666- 안에서 성취될 것이다. 그는 대적하는 자요, 또 하나님이라 불리거나 혹은 경배 받는 모든 것 위로 자기를 높이는 자로서 하나님처럼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가 하나님인 것을 스스로 보이느니라.(살후 2:4)

숫자 3은 삼위일체를 상징한다.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 하나님 이렇게 말이다. 숫자 3은 성경에서 완전함 또는 신성을 상징한다. 6이 세개 있다는 것은 인간이 하나님이 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666). 계시록 13:18에서 666이 나온다는 것은 흥미롭다. 18 6+6+6이다. 숫자 666은 분명히 적그리스도의 공포 정치가 매우 탄압적이고 억압적인 통치가 될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계시록 15:2에서 그의 이름의 숫자에 대해 승리를 거둔 환란 성도들을 묘사하고 있다.

또 내가 보니 불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는데 짐승과 그의 형상과 그의 표와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승리한 자들이 하나님의 하프들을 가지고 유리 바다 위에 서서( 15:2)

 

짐승의 숫자를 세는 것은 어떤가?

계시록 13:18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여기에 지혜가 있으니 지각이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볼지니라. 그것은 어떤 사람의 수요, 그의 수는 육백육십육이니라.”( 13:18)

히브리어와 그리스어에는 1,2,3…666과 같은 숫자들이 없다. 히브리어와 그리스어 글자들은 또한 숫자들이다. 게마트리아(Gematria 히브리어 알파벳이 나타내는 숫자)는 어떤 단어나 이름에 있는 각각의 글자에 해당하는 숫자를 세거나( 13:18) 더하는 것이다. 이것은 알파벳이 나오기 이전에 꽤 일반적인 것이었다. 예를 들면 고대 폼페이의 벽화에 보면 누군가 이렇게 썼다. “나는 숫자가 545인 그녀를 사랑한다.”

예를 들면 예수님의 이름은 그리스어로 888에 해당한다. 많은 사람들이 짐승의 숫자를 세어 보려고 시도했었다. 물론, 영어 알파벳에는 숫자와 글자 둘 다를 포함하기 때문에 게마트리아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 영어 알파벳에는 그것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하나를 만들어냈다! 그것은 666을 세어 보려는 많은 자들이 행하는 짓들이다. 어떤 이는 히틀러의 숫자가 666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히틀러라는 이름에서 어떻게 666을 얻었는가? 단순하다. 그들은 A 100으로 B 101로 출발한다. H = 107, I = 108, T = 119, L = 111, E = 104, R = 117, HITLER = 666

A 100으로 시작하는 것이 논리적인가? 이것은 히틀러를 적그리스도로 만드는 논리이다. 게마트리아에 있어 가장 흔히 사용하는 것은 6이라는 숫자를 영어 알파벳에 기본으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A 6, B 12, C 18 등 적그리스도가 유대인이기 때문에 그의 이름이 히브리어로 666에 해당할 가능성은 아주 적다. 수리학 체계는 영어뿐 아니라, 히브리어 그리스어 이외의 다른 언어들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오늘날의 언어들을 가지고 이름의 값을 계산하는 것은 쓸모없는 짓이다(그랜트 제프리, 어둠의 통치자, 275, 277).

 

당신은 짐승이 누구인지 알지도 못하면서, 어떻게 짐승의 숫자를 세어 보려는가?

스위트라는 사람은 자신의 계시록주석에서 이런 말을 하고 있다. “사람이 먼저 그 이름을 알지 못하고, 누군가 그 숫자에서 이름값을 계산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가능성들이 있다. 그러므로 그 숫자를 해독하지 말고 그 의미를 분별하고 행동하는 것이 지혜로운 것이다.”(존 스위트, 계시록 217, 1979)

조셉 시스는 말하기를 최종적인 적그리스도가 될 사람이 지니고 있는 숨겨진 것에 우리가 너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다. 성경 강해자들이 여기에 몰두해서 끝없는 추측을 하지만, 독자들은 이 부분에서 실제적으로 아무런 가치도 두지 않을 수 있다. 괴물이 오면 의로운 자들은 깨달을 것이다.”(조셉 시스, 요한계시록 459, 1865)

벌링거는 <성경 수리학(Number in Scripture)>이라는 책에서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빛을 던져주고 있다. “게마트리아는 이름을 찾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그 존재가 나타난 후에 그 이름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테스트이자 증명 수단이 될 것이다.”(E.W.벌링거 <성경 수리학>, 282)

아멘. 나는 벌링거의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짐승이 나타나기도 전에 그 숫자를 세어 보려는 시도는 모두 시간 낭비일 뿐이다.

 

짐승의 숫자를 세어 보려는 시도의 위험성

1. 휴거가 일어나기 전에 즉 죄의 사람이 드러나기 전에는(살후 2:3), 아무도 100% 확신할 수 없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이 문제에 있어 길을 잃거나, 속지 말아야 한다.

이레네우스는 A.D 170년경에 짐승의 숫자를 세어 보려는 것과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경고를 했다. “짐승의 숫자를 소유하고 있다는 많은 이름들을 찾아서 제시하고 추측해도, 여전히 풀리지 않은 의문으로 남아 있는 것보다 예언의 성취를 기다리는 것이 더 확실하고 덜 위험한 것이다. 왜냐하면 이 숫자를 소유하고 있다는 많은 이름들이 있는데, 그렇다면 그들 가운데 어떤 이름이 다가오는 죄의 사람인지 알 수 있는가? 여전히 해결하지 못하게 된다.”(이레네우스, 이단들을 향해서!)

 

2. 사람들은 일단 누군가를 짐승이라고 인식하면, 자신이 바로 그 짐승의 숫자를 세어 보았음을 입증하기 위해서 성경을 왜곡하고 조작한다. 나는 로날드 윌슨 레이건이 짐승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400면이나 되는 책을 가지고 있다. 그 책은 매우 설득력이 있다. 그러나 완전한 헛소리일 뿐이다. 그렇게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다. 성경에서 몇 단어들을 바꾸고, 새로운 정의들을 얻기 위해서 그리스어 원본으로 가면 된다. 그리고 우리가 짐승을 찾았다고 하면 된다!

 

3. 그 일은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다. 짐승의 수를 세어 보는 일은 당신의 삶을 허비하게 할 수 있다. 시간을 되찾으라. 날들이 악하니라.”( 5:16)

나는 환란 동안에 성도들과 명철이 있는 자들은 짐승이 나타나게 되면 그가 누구인지 분별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나는 환란을 기다리는 자가 아니다.

 

짐승의 표에 대한 다른 세부적인 것들

짐승의 표는 짐승이나 그 형상에게 경배하고 충성하는 하나의 표시로 받게 된다. 짐승의 표는 단지 표를 받는 것만이 아니라, 짐승을 경배하는 행위인 것이다. 이 표는 단순히 표를 받는 것이 아니다. 누군가 짐승의 표를 받는다면, 그들은 자신들이 성경의 하나님을 거부하고, 짐승을 경배하고 있다는 것을 알면서 그렇게 하는 것이다.

셋째 천사가 그들을 뒤따르며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그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고 자기 이마 안에나 손 안에 그의 를 받으면( 14:9)

그들의 고통의 연기가 영원무궁토록 올라가는도다.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는 자들과 그의 이름의 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낮이나 밤이나 안식을 얻지 못하는도다.”( 14:11)

짐승이 잡히고 또 그 앞에서 기적들을 행하던 거짓 대언자도 그와 함께 잡혔는데 그는 짐승의 를 받은 자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기적들로 속이던 자더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으로 불타는 불 호수에 던져지고( 19:20)

또 내가 보니 왕좌들과 그것들 위에 앉은 자들이 있는데 그들에게 심판이 맡겨졌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님의 증언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 베인 자들의 혼들이 있는데 그들은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 손 안에 짐승의 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 그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 동안 통치하되( 20:4)

 

짐승의 표가 없다면 아무도 사거나 팔 수 없다

표는 세상 경제를 통제하기 위해 사용될 것이다. 누구든지 이 표를 거부하면 사거나 팔 수 없을 것이다. 누구든지 이 표를 거부하면 음식, 나무, 의약품 등과 같은 생필품들을 구매할 수 없을 것이다. 그것은 매우 강력하고 폭압적인 통제체제가 될 것이다. 표 없이는 아무도 사거나 팔 수 없다는 이 사실은 표의 다른 면보다 더 많이 강조되었다. 그러나 이것이 표의 우선적인 목적이 아니다. 표가 없이는 누구도 매매를 할 수 없다는 사실은 단지 한 번만 언급되어 있다( 13:17). 그 표의 우선되는 목적은 짐승에게 충성하고 경배하는 것을 보이는 것이다.

 

누구든지 짐승의 표를 받으면 영원히 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받을 것이다

짐승의 표를 받으면 당신은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 잔을 마실 것이며 불과 유황으로 영원히 고통 받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매매를 하기 위해서 표를 받았다고 누군가를 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주시는 분이 아니다. 여기에는 더 심각한 문제가 있다. 그것은 하나님을 거부하고 짐승을 경배하는 것이다.

성경은 매우 분명하다. 짐승의 표를 받아 짐승에게 경배하는 자는 누구든지 불의 호수에서 영원히 고통을 받을 것이다. 이것이 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어야 한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휴거가 일어나기 이전에 이 메시지를 전해줄 필요가 있다.

셋째 천사가 그들을 뒤따르며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그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고 자기 이마 안에나 손 안에 그의 표를 받으면 바로 그 사람은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즙 곧 그분의 격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즙을 마시리라. 그가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받으리니 그들의 고통의 연기가 영원무궁토록 올라가는도다.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는 자들과 그의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낮이나 밤이나 안식을 얻지 못하는도다.”( 14:9-11)

짐승이 잡히고 또 그 앞에서 기적들을 행하던 거짓 대언자도 그와 함께 잡혔는데 그는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기적들로 속이던 자더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으로 불타는 불 호수에 던져지고( 19:20)

 

짐승의 표를 받기 거부하면, 당신은 목 베임을 당할 것이다

분명히 환란 기간 동안에 단두대가 부활할 것이다. 1999 9월에 A&E채널(예술과 오락 채널)에서 단두대에 대한 특별 방송을 했다. 이 방송은 마지막에 매우 인상적인 말로 마무리를 했다.

비록 단두대의 칼날이 더 이상 오늘날 실행되고 있지 않지만, 우리는 단두대의 마지막을 듣지 못했을지 모른다.”(A&E 채널)

또 내가 보니 왕좌들과 그것들 위에 앉은 자들이 있는데 그들에게 심판이 맡겨졌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님의 증언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 베인 자들의 혼들이 있는데 그들은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 손 안에 짐승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 그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 동안 통치하되( 20:4)

또한 표 받기를 거부한다는 것은 짐승이나 그의 형상에 경배하기를 거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비록 목 베임을 당한다고 할지라도, 당신은 주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천년 왕국으로 들어가게 될 것이다. “그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년 동안 통치하리라.” 다른 말로 하면, “표를 거부하고 목 베임을 받으라는 말이다.

또 내가 보니 왕좌들과 그것들 위에 앉은 자들이 있는데 그들에게 심판이 맡겨졌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님의 증언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 베인 자들의 혼들이 있는데 그들은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 손 안에 짐승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 그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 동안 통치하되( 20:4)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64 성경 세상에서 가장 빠른 성경 암송 방법 이우진 04.24 10827
463 컬럼 도서출판 킹제임스 후원회 안내 1 이우진 02.15 9828
462 컬럼 킹제임스성경신학원 2010년 봄학기 과목 안내 이우진 02.21 9808
461 복음 성경에 기록된 과학적 사실들 이우진 09.04 9378
460 양육 일곱교회-교회사 요약정리1 3 이우진 08.19 9028
459 컬럼 제3회 킹제임스성경신학원 성경강연회: 성경... 이우진 05.18 8401
458 복음 기독교의 본질 1 이우진 08.23 8105
457 컬럼 롤스로이스 이야기 김용묵 01.14 8033
456 강해 신약성경개요-01 복음서 서론 2 이우진 07.22 7918
455 강해 로마서 8:28 강해 -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 이우진 10.19 7763
454 복음 하늘나라와 지옥-14 하늘나라와 지옥 정리 이우진 03.22 7680
453 강해 창세기와 함께 하는 일년 48(11월 24일-30일) 이우진 11.18 7591
452 컬럼 2013년 목요 원서 강독(In Awe of Thy Word,... 이우진 12.28 7560
451 컬럼 주님을 “말싸움”으로 “이긴” 사람 1 이우진 02.07 7552
450 복음 성경의 구원-7 구원의 증거 이우진 01.05 7245
449 컬럼 제임스 W. 낙스 초청 성경강연회 이우진 05.18 7079
» 교리 짐승의 표는 무엇인가? 이우진 11.12 7035
447 복음 성경의 구원-1 간음하다 잡힌 여인 이우진 11.18 7002
446 컬럼 킹제임스성경신학원 2012년 봄학기 과목 안내 이우진 03.03 6852
445 복음 성경의 구원-4 놋 뱀 이우진 12.08 676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4 Next
/ 24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