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되다(1-4). 성경은 그 어떤 다른 책과 달리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집니다(딤후 3:13-17, 벧후 1:19-21). 따라서 이 말씀은 신뢰받아 마땅하고 순종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다(5-10).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신성한 말씀을 인간에게 선포하실 때 인간을 도구로 사용하십니다. “또한 선포자 한 명도 없이 어떻게 그들이 듣겠느냐?”(롬 10:14)
하나님의 말씀이 파괴되다(11-26). 왕이라면 자신을 위해 그 율법의 말씀을 복사하여야 하고(신 17:18-20), 그 메시지에 유의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그는 예레미야가 말하고 바룩이 받아적은 하나님의 말씀을 찢어 불속에 내던졌습니다. 인간들은 성경을 파괴시키고자 할지 모르나 그것은 실패하고 말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보존되다(27-32). 왕과 그의 가족들은 지금 현재 사라져버렸으며 그가 파괴하고자 했던 그 책이 없었더라면 그들은 잊혀지고 말았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지속됩니다. “오, 주여, 당신의 말씀은 영원토록 하늘에 확립되어 있나이다.”(시 119:89) “하늘과 땅은 없어질 것이나, 나의 말들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마 24:35)
“그 불멸의 책은 3가지 큰 위협을 이겨냈습니다. 첫째는 이 책의 친구들의 태만함과 둘째는 이 책 위에 세워진 거짓 체계들, 그리고 셋째로 이 책을 미워해 온 자들의 공격들입니다.”
- 아이작 테일러(Isaac Taylor)
**자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