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백성의 지도자들이 목자로서 백성을 사랑하고 인도하고 돌보기를 기대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당시의 유다의 목자들은 이기적이었고 하나님의 언약에도 불충하였습니다.
(1-8) 왕들은 백성을 흩어버렸고 그들을 돌보지도 필요를 제공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언젠가 하나님의 왕이 와서 그들을 모을 것이며 의로움으로 자신의 왕국을 세울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닮으면 닮을수록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사랑으로 섬길 겁니다.
(9-40) 예언자들과 제사장들은 백성들을 영적으로 인도하지 못했고 경건한 본보기도 못되었습니다. 영적으로 인도받지 못한 사람들은 영적 분별력이 없게 되어 ‘무엇이든지’ 믿어 버립니다. 더군다나 거짓 예언자들은 현시들을 지어내고 그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계시인 것처럼 꾸밉니다. 그러나 이들은 그 메시지를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것이 아닙니다. 이들의 메시지는 알곡이 아니라 겨에 불과했습니다(28).
그런데도 이런 거짓교사들이 인기가 매우 좋았습니다. 인간은 죄악된 마음으로 가득차 하나님의 말씀의 불과 망치로 깨어져야 마땅하지만 이를 원치 않았습니다. 인간은 죄성으로 인해 알곡 대신 아무런 영양분이 없는 겨를 더 좋아합니다.
여러분에게 영적 조언을 해 주는 사람들이 하나님께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과 함께 걷고 있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거짓 예언자들의 꿈들은 결국은 악몽으로 끝나게 됨을 잊지 마세요.
**자료 다운로드**